김가은, 드라마→연극→영화 자유로이 오가는 내공 ‘新 믿보배’

입력 2020-12-17 15:59  




드라마와 연극 무대를 오가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김가은이 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로 컴백한다.

오는 2월 초 개봉을 확정 지은 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는 명절 당일 뒤집개 대신 봉고차 열쇠를 집어든 큰 며느리가 남편 몰래 며느리들을 하나 둘 차에 태워 탈출하여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려낸 로드무비. 명절 연휴 `가족`의 진짜 의미를 제대로 되새기게 할 작품이다.

김가은은 극중 다른 며느리들과 탈출극을 벌이며 급기야 파혼까지 고민하게 되는 예비 며느리 최은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며느리즈의 예비 막내 며느리 은서는 명절에 남자친구의 본가에 갔다가 뜻밖의 사건을 겪으며 크고 작은 감정 변화를 겪는 인물이다.

2009년 SBS 1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SBS 드라마 `스타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김가은은 드라마 `브레인`,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일편단심 민들레`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특히 김가은은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와 `바람이 분다`에서 각각 현모양처를 꿈꾸는 `양호랑`과, 초긍정 마인드를 지닌 `손예림`으로 분해 통통 튀는 연기로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십분 살려냈으며, `눈이 부시게`에서 책가방 대신 철가방을 선택한 시크한 중국집 배달부 `이현주` 역을 맡아 시크한 현실주의자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담아냈다. 올해에는 연극 `도둑배우`에서 안정적인 무대 연기까지 선보이며 활동 반경을 한층 넓히기도 했다.

김가은은 전작들에 이어 이번 작품에서도 탄탄한 내공을 발휘할 예정이다. 최근 크랭크업한 `큰엄마의 미친봉고` 현장에서 김가은은 정영주, 황석정 등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들과 환상적인 팀워크를 보여주며 시종일관 촬영장 분위기를 활기차게 이끌었다는 후문. 영화의 주축으로서 이야기에 재미와 감동을 배가시켰다는 김가은의 활약에 많은 이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큰엄마의 미친봉고`는 과거 3년전 한 온라인 게시판에 게재돼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짧은 글을 모티브로 하여 탄생한 KT Seezn(시즌) 오리지널 영화. 내년 2월 초 시즌을 통해 단독 선공개되고, 이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순차 방영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