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기업 임원밴드 '비즈 베이', 코로나도 못 막은 '미혼모 돕기'

입력 2020-12-31 12:35   수정 2020-12-31 13:01

대중소기업 상생 및 혁신성장 모델로 눈길
24일 기준 7천만원 모금...31일까지

"밴드 연습하려고 모이면 바로 이사회가 됩니다."

오흥식 엘오티베큠 대표 겸 창업자 말이다. 엘오티베큠은 코스닥 등록 기업으로 건식진공펌프를 생산하는 반도체 장비 업체다. 주 거래처는 삼성전자다. 증권가에서 내년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로 꼽는 업체다. 오 대표는 지난 2010년 회사 창립 기념일 9주년을 맞아 `비즈 베이(BizBay)`라는 임원 밴드를 결성했다. "일과 놀이 사이 균형을 찾는 기업 문화를 전파하자"는 것이 기획 의도였다. 젊은 직원들이 뜨겁게 호응했다.


`비즈 베이(BizBay)`는 오흥식 대표(베이스 기타)와 함께 일 하는 김종철 악장(리드 기타), 김호식 사장(리듬 기타), 이규한 부사장(신시사이저)과 ㈜케이코어 조병배 대표(드럼)로 구성된 기업 임원 밴드다. 객원 가수로 김기하와 최현이 합류했다. 가수 김기하는 `비즈 베이(Biz Bay)`와 함께 지난 18일 `꿈은 늙지 않아`란 공식 음원을 발표하기도 했다.

`비즈 베이(BizBay)`는 지난 8년간 연말에 `자선의 밤` 공연을 했다. 미혼모 돕기 캠페인을 펼치며 3억 5천만 원을 기부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지난 22일 `2020 (주)엘오티베큠 자선송년회`가 유튜브로 생중계되었다. 작년에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제작팀(연출 김종창)이 생방송 지원을 했다. 공연 하루 만에 7천만 원이 모금되었다.

오흥식 베이스 기타


김종철 퍼스트 기타


이규한 스트링 신시사이저


김호식 리듬 기타


조병배 드럼

이번 모금 행사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과 혁신 성장 공조라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깊다. 모금 캠페인은 오늘(31)까지다. 24일 현재 기부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엘오티베큠 오흥식 대표, 오렌지이엔씨 강용문 회장, ㈜디바이스이엔지 최봉진 대표, 히로세코리아 이상엽 대표, ㈜케이코아 이선영 대표, ㈜네오테크 김상식 대표, 명성에이엔티 황희석 대표, 지아이베큠 안영철 대표, 아이엘테크 이일연 대표이사, ㈜로텍 김태훈 대표, 엘오티머트리얼즈 김중섭 대표, 원익홀딩스 이용한 회장, ㈜피에스케이 박경수 대표, ㈜케이비엠 유병일 대표, 법무법인 이인 손계룡 대표, ㈜케이에스피 이기성 대표이사, 메디씽큐 임승준 대표, ㈜파인테크닉스 홍성천 회장, 보영테크 차보용 대표, 성도이엔지 서인수 회장, 아이케이씨코리아㈜ 오세창 대표, ㈜에이치티엠홀딩스 박찬중 회장, 에이스코퍼레이션 전재강 대표, 디케이락 노은식 대표, 아모텍 김병규 대표, 프로메카 성인호 대표, 한미칼라팩 안태로 고문, ㈜신명유압 채성완 대표, 케이오피에스 설경오 대표, 엘오티베큠 이주범 부사장, 삼정회계법인 염승훈 부대표, 투인텍 김용욱 대표, ㈜에이플어스 이도형 대표,백터엑스 유진산 대표, ㈜화림조경건설 김경식 사장, ㈜명원오 오미란 대표, 법무법인 클라스 이경춘 대표변호사, 로타렉스루스테크 진경진 대표,㈜남광 이상길 대표, ㈜이앤디 김영훈 대표, 한국투자증권 최신호 상무, ㈜올메디쿠스 김관식 대표, 허종성 회장, 엘오티베큠 이규한 부사장, 서토마토 서영주 대표, 수원대학교 임교빈 교수, 정명조, 엘오티베큠 이근영 이사, 엘오티베큠 이재성 이사,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 이종희 전무, 인성정보 이주호 이사, 윤성호 회장, UTC인벤트먼트 윤종효 상무, 김영진, 손진성, EY한영회계법인 박용근 대표 (사진=방송제작부)

한국경제TV  방송제작부  한순상  국장

 sshan@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