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조 인테리어 시장 공략"…롯데마트 '한국형 홈센터' 첫 선

입력 2020-12-23 10:47  


롯데마트는 중계점에 724㎡(219평) 규모의 `한국형 홈센터` 파일럿 매장을 열였다고 23일 밝혔다.
홈센터는 주거공간을 자기 손으로 꾸밀 수 있는 소재나 도구를 파는 카테고리 킬러형 매장이다. 영국의 홈디포, 미국의 B&Q와 같이 건축공사, 내장공사, 수장공사, 데코레이션까지 전 카테고리를 갖춘 교외 위주 대형 할인점이 대표적이다.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홈센터 파일럿 매장은 셀프 인테리어 중 `집단장`에 집중한 매장으로, 공구, 보수용품, 조명, 커튼/블라인드, 페인트 총 5개를 한국형 홈센터 중점 상품군으로 선정해 운영한다.
롯데마트의 인테리어 용품 매출은 매년 신장세다. 올해(1~11월) 들어 무려 11.4% 증가했다. 특히 노원구에 위치한 중계점의 경우 신장률이 18.4%로, 전점보다 7%포인트(p) 높아 한국형 홈센터 파일럿 매장 1호점으로 선정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노원구는 서울 25개 자치구 중 학령 인구수 3위로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많아 공부방 꾸미기 등의 수요가 높고, 노후 아파트가 많아 개보수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은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홈센터 매장에는 다양한 유명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어 상담 및 설치 의뢰가 가능하다. 전문가 상담을 통해 인테리어 조명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며, 커튼/블라인드의 경우 인근 아파트 도면을 사전에 파악해 아파트 동, 호수만 알려주면 가장 어울리는 형태의 상품을 고를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트 내 성장률이 부진한 비식품 분야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 특히 올해 국내 인테리어 시장 규모가 41조5000원으로 10년 전보다 2배 이상 성장하자 셀프 인테리어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것이다.
롯데마트는 `집단장`에 집중한 홈센터 파일럿 매장을 시작으로, 인테리어 DIY시장이 유럽과 미국형으로 발전함에 따라 보다 확장된 목공, 시설보수 등 인테리어 전문영역까지 상품과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송자용 롯데마트 홈센터추진TFT 팀장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저렴하게 파는 할인점의 본질을 홈 인테리어 시장에 적용했다”면서, “DIY인테리어에 대한 고객의 불편함을 없애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