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 온’ 최수영, 자꾸만 눈이 가는 워커홀릭 CEO 서단아의 직진 매력

입력 2020-12-24 08:30  




배우 최수영이 스포츠 에이전시 대표라는 책임감으로 열정적이고 주체적인 CEO의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숨겨져 있던 인간적인 면모를 드러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23일 방송된 JTBC 새 수목드라마 `런 온` 3부에서는 자신의 목표를 위해서라면 어디든 가리지 않고 찾아가는 능동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의 대표 서단아에게도 인간관계에 있어 남들처럼 고민하고 표현에 서투름을 느끼는 면모가 그려졌다.

서단아는 자신의 브랜드와의 계약을 성공시키기 위해 기선겸(임시완 분)의 누나이자 프로 골프 선수인 기은비(류아벨 분)가 다니는 피트니스를 직접 찾아가 패션 화보 일정을 설명했다. 운동 중인 기은비 앞에서 태블릿 피씨에 화면을 띄워가며 브리핑하는 워커홀릭 서단아는 쌀쌀맞은 기은비의 태도에도 불구하고 시종일관 여유로운 폼으로 넉살 좋은 말투와 유연한 태도를 보였다. 한편, 이같이 능청스럽게 응수한 면모와는 달리 기은비가 기선겸의 폭행 사건 이야기를 꺼내자 "잘 모르겠다"고 답하며 "걔가 화를 낸 건지, 내가 화를 돋운 건지”라고 고민하는 속내를 털어놓아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치열하게 앞만 보고 달리는 줄만 알았던 서단아 역시 자신의 서툰 소통 방식에 대해 남몰래 고민하고 있었던 것.

일과 인간관계 어느 쪽도 허투루 넘기지 않으려 하는 서단아의 칼 같은 성격은 서명 리조트 오픈식에서도 드러났다. 자신의 이복 오빠이자 서명 그룹의 전무인 서명민(이신기 분)에게 웃는 얼굴로 나지막히 돌직구를 날리며 기싸움에서 밀리지 않았던 게 바로 그것. 이어, 소속 선수를 챙기는 서단아의 배려심은 전지 훈련 차 제주도에 온 기선겸을 만나는 장면에서도 비춰졌다. 기선겸을 마주한 서단아는 "기다리게 해서 기선겸인가?"라는 썰렁한 농담으로 분위기를 풀어보려는 화두를 던졌고, 무심한 듯 “화는 좀 풀렸어?”라고 건네며 기선겸의 눈치를 살폈다. 또, 참관 자격으로 제주도에 온 김우식(이정하 분)의 부상을 걱정하기도 하며 자신의 소속 선수가 신경 쓰고 있는 후배 선수까지 두루 챙기며 공과 사를 철저히 구분할 줄만 알았던 서단아에게도 따스한 인간미가 있음을 보여줬다. 최수영은 서단아의 쿨한 성격을 대변할 수 있는 대사를 가감 없이 소화해내며 스포츠 에이전시 대표의 프로다운 노련함과 다정함을 다 잡은 연기로 캐릭터를 완성시켰다.

최수영은 타고난 환경에 안주하지 않고 남다른 프로의식과 열정으로 가득한 스포츠 에이전시 대표 서단아로 또 하나의 영앤리치 CEO 캐릭터를 구축했다. 당당한 눈빛과 단호한 말투, 자신감 넘치는 태도와 표정은 서단아의 냉철한 카리스마를 드러내면서도 어린 나이에 대표의 자리까지 오른 그 무게감을 보여주고 있다. 타고난 감각과 대화법으로 일과 성공밖에 모를 줄 알았던 서단아 캐릭터에 언뜻 보이는 인간미 역시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매력 포인트로 자리하며 앞으로 변화할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한편, 최수영 주연의 `런 온`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JTBC에서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