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첫 단지내 수영장 갖춘 '흥해 서희스타힐스 더 캐슬', 1월 6일 1순위 청약 접수

입력 2020-12-29 10:59  


포항의 신주거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흥해에 포항 첫 단지내 수영장과 대형 센트럴파크를 갖춘 아파트로 관심을 끌고 있는 `흥해 서희스타힐스 더 캐슬`이 지난 24일 일반에게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진행된 견본주택 관람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차분하고 안전하게 진행됐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소비자들은 `흥해 서희스타힐스 더 캐슬`의 평면설계, 마감재, 수납공간 등에 호평을 보냈다. 관람객들은 `소형에도 4Bay를 적용하여 실내가 더 쾌적하고 공간활용이 좋다.`, `드레스룸, 팬트리, 파우더룸 등이 빠짐없이 들어간 짜임새 있는 평면이 마음에 쏙 든다.` 등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 단지는 살기좋은 주거지로 손꼽히는 곳이지만 노후단지가 많은 흥해읍에서 만나기 힘든 새 아파트로 일찍부터 주목받아 왔다. 최근 포항 남구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전매제한이 없는 비규제지역을 선호하며 기회를 보는 수요층도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시장 상황뿐만 아니라, 2020 시공능력평가 33위, 대한민국 TOP 10 브랜드에 들어간 `서희스타힐스` 브랜드와 제품력도 수요자들을 모으는데 한 몫하는 것으로 보인다. 도시개발지구내 유일한 대단지 아파트로 포항 최초 단지내 수영장과 6,600㎡의 센트럴파크, 평균 70m~150m의 탁트인 동간거리,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국공립 어린이집, 서비스면적을 늘린 4Bay설계, 일부 타입을 제외한 모든 타입에 팬트리·드레스룸·파우더룸 등 안팎이 모두 기대한 대로 나왔다는 평가다.

흥해읍 소재 부동산 관계자는 "남구가 조정지역으로 묶이면서 북구에 속한 이 단지 오픈을 앞두고 포항의 실수요자는 물론 외지인들의 문의전화가 많이 오는 것을 보면 확실히 비규제지역 풍선효과를 받는 것 같다"며 청약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흥해 서희스타힐스 더 캐슬`이 들어서는 북구 흥해읍 남옥지구는 조정대상지역과 달리 비규제지역이므로 청약자격의 제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한데 현재 포항시에 거주중이면 해당지역, 경북지역 및 대구 등은 기타지역에 청약하면 된다. 다주택자나 당첨사실이 있어도 청약할 수 있고, 만 19세 이상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전매제한도 없어 계약 후부터 바로 전매할 수 있다.
분양조건도 우수하다. 우선 3.3㎡당 700만원대 부터의 착한 분양가가 눈에 띈다. 59㎡타입 1억7천만원대, 74㎡타입 2억1천만원대, 84㎡타입 2억3천만원대 수준(저층 기준)의 분양가가 책정되어 있다. 계약금(1차) 정액제(1000만원)로 초기부담을 낮췄고, 중도금(총 분양금의 60%) 전액 무이자로 입주 때까지 목돈 걱정할 필요 없다.

`흥해 서희스타힐스 더 캐슬`은 포항시 북구 흥해읍 남성리 남옥지구 B1블럭에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총 956세대로 건립된다. 59㎡ 3개 타입, 74㎡, 84㎡ 형으로 구성되며 457세대를 일반분양한다.

1월 5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수) 1순위 청약접수, 7일(목) 2순위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특히, 1순위의 경우 만19세 이상 누구나, 청약통장 가입6개월 조건, 주택소유무관, 재당첨제한 없음 등 비규제 지역인만큼 `쉬운청약`의 대표적인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견본주택 관람은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서 1월 4일까지 가능하며 현장 옆, 7번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