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 동참…진정서 작성 나선 연예인들

입력 2021-01-04 12:05  


생후 16개월 입양아 `정인` 양의 학대 사망 사건을 다룬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영 이후 고(故) 정인 양을 애도하고 양부모 엄벌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스타들 사이에서 확산하고 있다.
지난 주말부터 온라인에서는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과 대한아동학대방지협회가 제안한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스타들의 동참이 잇따랐다.
세계적으로 거대한 팬덤을 보유한 방탄소년단(BTS) 지민은 지난 3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정인아 미안해`라는 글을 올려 챌린지에 동참했다.
그러자 BTS 팬 `아미` 사이에서도 급속도로 챌린지가 퍼져나갔다. 팬들은 SNS 해시태그와 함께 정인 양 사건을 알리고 엄벌 촉구 진정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해외 팬들도 영문 해시태그 `#SorryJungin`와 함께 정인 양 추모 운동에 동참했다.
두 딸을 입양한 배우 신애라는 SNS에 "정인아 미안해. 우리가 바꿀게"라는 글과 함께 "친생부모, 입양부모, 위탁부모, 미혼부모. 많은 사람이 쉽게 부모가 된다"며 "하지만 그중에 부모의 자격이 되는 사람은 과연 몇이나 될까. 지금 이 순간에도 어디선가 크고 작은 정인이가 울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밝혔다.
배우 한혜진은 "어떻게 이렇게 작고 예쁜 아기를 처참하게 학대할 수 있었는지 분노와 슬픔에 쉽게 잠들 수 없었다"고 토로하고 "아가야 미안해. 어른들이 지켜주지 못해서 정말 미안해"라고 썼다.

개그맨 김원효는 진정서 작성 방법을 안내하는 게시물과 자신이 직접 쓴 진정서 사진을 올리고 "많은 분의 진심이 담긴 진정서가 재판장님께 잘 도착하길 기원해본다"고 적었다.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 이솔이도 "어색하게 써 내려간 글씨가 부끄럽지만, 쓰지 않으면 더 부끄러울 것 같다"며 자신이 쓴 진정서 사진을 SNS에 올렸다.
`그것이 알고 싶다`가 지난 2일 방송한 `정인이는 왜 죽었나?` 편은 생후 7개월 무렵 양부모에게 입양된 이후 271일 만에 하늘로 떠난 정인 양 사망 사건을 다뤘다. 심각한 장기 손상과 골절 등 정인 양이 당한 참혹한 학대 정황이 사회적 공분을 일으켰다.
지민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 동참, 정인이 사건 진정서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