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맨, 화염과 분노"…트럼프 무차별 트윗 영영 못 본다

입력 2021-01-09 20:04   수정 2021-01-09 20:05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계정이 12년 만에 영구 중단됐다.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계정 `@realDonaldTrump`는 지난 2009년 5월4일 당시 뉴욕의 부동산 재벌이던 트럼프 대통령의 `데이비드 레터맨쇼` 출연 홍보를 위해 만든 게 출발이었다.
AP 통신은 8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제45대 미국 대통령이 된 이후 5만7천개가 넘는 게시물을 올렸으며, 팔로워가 8천800만명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트위터에 워싱턴DC 의회 의사당을 둘러싼 시위대에 공감하는 글을 올렸으며, 폭력을 선동한다는 비판에 따라 결국 계정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
정치는 신인이었지만 노련한 경영인이었던 트럼프 대통령은 적을 제거하고, 선거판을 흔드는 데 트위터를 이용했다. 이런 그의 방식은 당시로서는 전례가 없던 일이었다고 AP는 전했다.
초기에는 책이나 TV 출연을 홍보하는 데 주로 사용했지만, 백악관 입성을 노리기 시작하면서 정적을 공격하고 `아메리칸 퍼스트`(American First)를 외치며 지지 세력을 규합했다.
AP는 트럼프 대통령이 가족을 제외하고는 무차별적으로 공격했다고 지적했다. 그가 탄핵당했을 때는 100개를 넘는 트윗을 쏟아내기도 했다.
CNN을 포함해 자신에 비판적인 언론에 대해서는 트위터에 `가짜 뉴스`(Fake News)라고 맞대응했다.
렉스 틸러슨 전 국무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해고 소식을 접하기도 했다.
AFP 통신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겨냥한 트위터도 주목을 받았다고 전했다.
밀월 관계에 들어가기 전에는 트위터를 통해 `로켓맨`이라고 부르고, 미국이 공격받는다면 `화염과 분노`로 복수하겠다는 트윗을 날렸다.
김 위원장이 신년사에서 `핵 버튼이 있다`고 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내가 가진 핵 단추는 훨씬 크고, 강력하다고 전해달라"고 경고해 주요 뉴스를 장식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 대해서는 `슬리피 조`(Sleepy Joe), 민주당 소속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에는 `미친 낸시`(Crazy Nancy)라며 노골적으로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