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 칼럼] 1. 스타트업 마케팅, SNS로 시작하라!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1-22 22:48  

[기업가정신 칼럼] 1. 스타트업 마케팅, SNS로 시작하라!


“지도 없이 떠나면 죽을 수도 있죠. 근데, 살아남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이 길을 만들죠.”

2020년, ‘스타트업’ 생태계를 배경으로 한 어느 드라마의 대사이다. 창업을 한 주인공은 자신의 경영 방식을 비난하는 천적에게 이렇게 대답한다.
바야흐로 스타트업 전성시대이다. 여러 매체에서 스타트업의 성공신화를 다루고 정부를 비롯한 많은 지방자치단체는 각종 창업 지원 정책을 내놓는다. 젊고 걸출한 CEO의 성공담을 보고 접하며, 오늘도 청년들은 창업을 한다. 세상을 바꾸리라는 일념 하나로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바다를 항해하는 것이다.
[기업가정신 칼럼]은 스타트업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시리즈이다. 부푼 가슴을 안고 창업을 준비하는 국내 예비 CEO에게 영국 및 유럽권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메시지와 실질적인 창업 노하우를 전달하며 건강한 기업가정신 확립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스타트업 마케팅, SNS로 시작하라!

기업이 최대한 호평을 얻고 다른 업체보다 두각을 나타내려고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시장에는 기업이 넘쳐난다. 재원과 투자자도 별로 없고 창업투자펀드를 받기도 쉽지 않은 당신에게 자신만의 특색을 살려 기업을 차별화하라는 조언을 하겠다. 소셜미디어는 무료로 마케팅할 수 있는 아주 강력한 도구다. 잘만 활용하면 전 세계 사람들에게 당신의 기업을 알릴 수 있다. 이렇게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다.

많은 유명인사가 우리 회사 제품을 보증해주었다. 이 역시 하나의 무료 홍보로 아주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다. 유명인사의 보증을 받고 싶다면 내 조언을 귀담아듣고 신중하게 고르기 바란다. 당신의 기업, 즉 브랜드를 매력 있게 보일 수 있는 인물을 써야 한다.

나는 사업을 시작할 때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활용했다. 잡지와 신문에도 기사를 실어달라고 수시로 요청했는데, 이는 무료로 자기 이름을 세상에 알릴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잡지사는 기사 내용이나 관점이 독자와 연관이 있어 독자가 흥미로워할 만하다고 판단하면 관심을 많이 보인다는 점을 참고하라.

창업이 쉽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창업하려면 먼저 어려움에 대처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갖춰야 하고 때로는 뻔뻔스럽게 움직일 줄도 알아야 한다. 어려운 일이지만 가슴에 열망을 품고 성공하겠다는 열정과 굳은 결의가 있으면 할 수 있다.
작성자 : 앨리사 스미스 (Alyssa Smith)
* 앨리사 스미스는 영국의 온라인 쥬얼리 판매 사이트인 앨리사 스미스 주얼리(Alyssa Smith Jewellery)를 창업했다.
* 위 내용은 『To. 스타트업』(대니 베일리 앤드류 블랙먼 지음, 2017, 스타리치북스)에서 일부 발췌했다.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는 기업의 다양한 상황과 특성에 맞춰 법인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위험을 분석한 사례를 통해 최적화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그 내용으로는 가지급금 정리, 임원퇴직금 중간정산, 제도 정비, 명의신탁 주식, 기업부설연구소, 직무발명보상제도, 기업 신용평가, 기업 인증,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신규 법인 설립, 상속, 증여, 기업가정신 플랜 등이 있다.
관련 사항에 대한 문의는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가능하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