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업의 고속 성장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의 연간 영업이익이 사상 처음 1조 원을 돌파했다.
해외 매출 비중이 60%를 넘기는 등 선제적인 사업구조 혁신이 성과로 이어지면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2020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 성장한 24조 2,457억 원, 영업이익은 51.6% 늘어난 1조 3,596억 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고 8일 공시했다.
CJ대한통운 실적 제외한 별도기준 매출은 10.9% 늘어난 14조 1,637억 원, 영업이익은 73% 늘어난 1조 415억 원을 기록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식품사업부문 매출은 해외 비중이 31% 늘어나는 등 전년 대비 12% 증가한 8조 9,687억 원을 달성했다.
비비고 만두를 앞세운 K-푸드 제품이 미국 등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며 이룬 성과다.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이 주력인 바이오사업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7.9% 늘어난 2조 9,817억 원을 기록했고, CJ Feed&Care(사료+축산)부문 역시 중국과 베트남의 수요 확대 영향으로 11% 늘어난 2조 2,133억 원으로 집계됐다.
CJ제일제당은 "국내외에서 가정간편식(HMR) 중심의 `집밥`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올해도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라며 "핵심 제품과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미래 준비 차원의 신제품 개발, 전략적 R&D투자 및 구조적 경쟁력 확보를 통해 혁신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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