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지원 추경안 28일까지 당정 합의…3월말 지급

입력 2021-02-22 11:31   수정 2021-02-22 14:02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정부와 4차 재난지원금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오는 28일까지 합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넓고 두터운 지원이 민생 피해의 확대를 막고 경제 회복을 앞당길 확실한 정책수단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코로나 위기로 벼랑에 몰린 국민을 돕고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정을 투입하는 것은 세계의 공통된 정책 방향"이라고 설명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4차 재난지원금을 최대한 빨리 확정하고 추경을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

김 원내대표는 "4차 재난지원금은 코로나 피해로 가장 심각한 경제 충격을 받는 피해업종과 취약계층에 더 두텁게, 사각지대 없이 더 넓게 지원하도록 하겠다"며 "3월 말부터 지급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추경을 편성하겠다"고 말했다.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주 내내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당정청 간의 논의가 여러 채널에서 다수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3월 내에 4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는 목표하에서 이번주 내내 다양한, 집중적인 논의들이 당정청 간 있을 것"이라며 "재정적 규모가 어떻게 될지는 당정청 회의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4차 재난지원금이 2, 3차 재난지원금보다 훨씬 규모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고 부연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2, 3차 재난지원금보다 훨씬 큰 규모로 당에서 요구하고 있고 그것은 지난주 대통령과 당 지도부 간의 큰 원칙으로 잡았다"며 "그 원칙하에서 당정청 간 협의가 이뤄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당내 정액지급이냐 정률지급이냐 논의도 있는데 정률지급을 하려면 소득파악시스템에 상당히 잘 갖춰져야 해 현실적으로 어렵다"며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은 정액지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다만 청와대와 당 지도부 회의에서 5차, 6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에는 정률지급이 가능한 시스템을 가급적 만들어보자는 것과 관련한 충분한 논의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