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호실 발코니, 커뮤니티 특화설계 '마리나 아일랜드' 생활형 숙박시설 주목

입력 2021-02-23 10:00  

마리나 아일랜드 조감도(안강건설 제공)
수요층의 높아진 눈높이를 만족시키는 특화설계를 갖춘 수익형 부동산이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3월 여수 웅천지구에 공급된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오피스텔은 복층형 특화설계를 내놓아 화제를 낳았다. 복층으로 연결된 창을 통해 여수 앞바다와 여수항 조망을 극대화한 것이다. 결과 550실 모집에 3,454명 신청이 몰리며 평균 6.2대1, 최고 14.8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부산 해운대 `엘시티 더 레지던스`는 해운대 백사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피니티풀과 사우나 시설 등 특급호텔 못지 않은 초호화 시설을 갖추고 있다. 덕분에 전국 각지에서 온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며 그 가치는 프리미엄으로 드러나 현재 수억원의 웃돈이 붙은 상태다.

해운대구 S공인중개사무소 대표는 "엘시티 더 레지던스는 초기에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생소함 때문에 미분양 물량이 나왔으나,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입소문을 타면서 가치가 올라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커뮤니티를 비롯해 특화설계를 갖춘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국내 최초 인공섬인 시화MTV 반달섬에 마리나 아일랜드 생활형 숙박시설이 건립 예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마리나 아일랜드는 전 호실에 발코니가 마련돼 `나만의 해안가 리조트` 느낌을 살렸다. 발코니에서는 탁 트인 시화호와 서해바다 조망을 즐길 수 있다. 반달섬 안에는 수변문화공원과 마리나 시설이 조성 및 건립 예정이며 반달섬 앞에는 시화MTV~송산그린시티 간 연결교량과 대관람차가 조성(예정)돼 마리나 아일랜드에서 환상적인 전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또한 지상 9층에 조성돼 아름다운 호수, 바다 및 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9층 커뮤니티엔 로비와 피트니스, 사우나가 생긴다. 옥상에는 루프탑(Roof Top) 정원이 생겨, 넓은 야외공간과 함께 고층 파노라마뷰를 제공한다.

마리나 아일랜드는 고급 커뮤니티 시설까지 갖춘 수변 특화설계 단지로선 드문 개발 호재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반달섬이 자리한 시화호 북측 시화MTV와 남측 송산그린시티로 구성된 시화나래 사업은 수변 레저, 휴양 자원 개발로 최근 들어 특히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송산그린시티는 2030년 완공 예정인 화성 국제테마파크의 우선협상대상자를 신세계 컨소시엄으로 선정하면서 사업 진행이 가시화한 상태다.

위탁 관리는 생활형 숙박시설 전문 관리업체인 (주)택한종합관리가 맡았다. ㈜택한종합관리는 국내 최대 관광지인 제주도에 자리한 12개 단지 2,670호실의 생활형 숙박시설 등을 위탁 관리해 온 노하우로 임대운영부터 광고 진행 및 임차인 유치, 세무 상담, 시설 관리, 하자보수 등 일체의 서비스를 통합 제공할 예정이다.

교통망도 좋다. 자가용을 이용하면 서울 사당역 인근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한 입지다. 지하철 4호선 초지역, 서해선 원시역이 가깝고 평택시흥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안산), 신안산선(안산~시흥~여의도) 복선전철도 개통 예정되어 있다.

안산 소재 A공인중개사무소 대표는 "모든 호실에 발코니 특화설계가 적용된 레지던스 마리나 아일랜드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반달섬 C8-5블록(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845-5)에 조성되는 마리나 아일랜드는 지하 1층~지상 28층에 전용면적 17~45㎡, 총 451실로 구성된다. 시행은 한국자산신탁이 시공은 안강건설이 맡았다. 홍보관은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59와 현장 부근인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2길 63에 마련돼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