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 산정동~장수동 일대가 신규 택지지구 1차 입지로 선정됐다. 산정택지지구에는 약 168만3000㎡(51만평) 부지에 광주형일자리 주거 지원과 광주형 평생주택 등이 포함된 공동주택 1만3000세대와 38만㎡ 규모의 공원·녹지가 포함된 생활기반시설, 스마트 물류·청년창업 플랫폼 등 자족용지가 공급된다.
산정택지지구는 호남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광주송정역과 인접해 있으며, 광역교통망이 양호해 광주 시내 이동과 인근 나주, 무안 등 도시와의 접근성이 뛰어난 만큼 다양한 호재를 품고 있다.
산정동 일대가 신규 택지지구로 선정됨에 따라 주변 일대도 함께 쾌재를 부르는 상황이다. 교통망이나 직주근접 등의 풍부한 인프라 등으로 인해 신규지구로 선정된 만큼 동일한 요건을 품는 인근 필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들도 수혜를 입고 있는 것. 이 가운데 `산정 대광로제비앙`이 주목받고 있다.
`산정 대광로제비앙`은 지하 2층~지상 20층의 총 4개동, 213세대의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은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1㎡, 84㎡로 1인가구부터 신혼부부 및 4인가족 등의 수요를 충족시킨다.
이곳은 일명 `원스톱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교통망, 편의시설, 교육환경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이 하남중심상업지구이며 이곳에는 이마트와 홈플러스, 농협하나로마트 등의 마트쇼핑시설과 CGV, 메가박스 등의 문화편의시설, 이외에 각종 관공서와 병원 및 은행 등이 자리한다.
초, 중, 고등학교와 대학교 등도 근거리에 있어 학세권의 인프라도 실현 가능하다. 하남중앙초, 하남중, 월곡중, 산정중, 광산중, 정광고, 보문고, 운남고, 장덕고, 광주여대 등 교육환경이 풍부하다. 또한 뛰어난 교통환경도 빼놓을 수 없다. 무진대로, 하남대로, 사암로 등이 단지의 인근에 있는 만큼 수완지구나 상무지구 등 광주의 중심 시내로의 이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KTX, SRT 광주송정역과 공항도 인근에 자리하며, 제2순환도로와 운수IC, 무안광주고속도로 등도 있다.
`산정 대광로제비앙` 관계자는 "광주 산정지구가 신규택지 입지로 선정되면서 인근에 자리한 산정 대광로제비앙이 개발에 따른 수혜를 가장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한 몸에 즐겨볼 수 있는 이곳에서 새로운 미래가치를 실현해 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산정 대광로제비앙` 분양과 관련한 상세 문의는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