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이 신사업 유통 플랫폼으로 급부상하는 상황에서 K쇼핑이 콘텐츠 유통 역량과 모바일 커머스를 결합해 새로운 서비스를 내놨다.
KTH(KT 계열사)의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모바일 이용자를 위한 동영상 서비스 `K플레이`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별도의 앱 설치나 멤버십 결제 없이 K쇼핑에 가입만 하면 모바일 앱을 통해 2,200여 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명작 영화와 해외 인기 시리즈, 애니메이션 등을 제공하고, 향후 유명인과 크리에이터,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정보·예능 콘텐츠로 확대할 계획이다.
K쇼핑은 빠르게 성장하는 모바일 라이브와 TV MCN 서비스 확대를 통해 TV, 모바일 등 플랫폼의 경계를 허물고 커머스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K쇼핑 모바일 라이브는 다양한 자체 제작 콘텐츠를 선보여 1년간 시청 수가 170% 이상 증가했고, 매출도 6배 가까이 성장했다.
올해는 콘텐츠 편성 횟수를 기존 2회에서 최대 8회까지 확대하는 한편, 모바일 라이브 방송 종료 후 1주일 동안 다시 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태환 KTH 총괄부사장은 "홈쇼핑에서 쇼핑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영화도 보고 유익한 정보성 콘텐츠도 시청하면서 온종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K플레이와의 시너지를 통해 다양한 미디어를 넘나드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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