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분노 "학폭 의혹, 아닌 걸 어떻게 증명하나"

입력 2021-03-10 16:02   수정 2021-03-10 16:02


배우 조병규가 뉴질랜드 유학 시절 학교 폭력 의혹을 재차 부인하며 끝까지 강경 대응할 뜻을 밝혔다.

조병규는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올리고 이같이 밝혔다. 글에서 그는 "익명의 악의적인 글들에 더 이상 반응하지 말자고 굳게 다짐했지만 도저히 못보겠어서 글 올린다"며 "아닌 걸 대체 어떻게 증명해야 하는 건가? 11년 전 일들, 길게는 16년 전 일들을 어떻게 다 기억해내서 증명해야 하나"라고 반문했다.

그는 "살면서 누군가에게 상처 하나 안 주고 산 사람도 아니고 성장 과정 중에 모두와 성인군자처럼 친하게 산 사람도 아니다. 왜소하다는 이유로 돈을 갈취당하기도 했고 폭행을 당한 전적이 있는데 그럼 지금부터 저도 피해자인가"라며 "저는 왜 배우라는 직업의 책임으로 배우라는 꿈이 없었던 시절 사실이 아닌 유년 시절에 대해 사과를 해야 하나"라고 말했다.

조병규는 "매 학교 매 학년 모두와 친하지 않았고 모두와 친구인 적 없다. 소수와 친했고 제 친구들은 정말 괜찮은 사람들이었다. 그런 제 좁은 인간관계 그리고 관계없는 사람들의 악감정에 대한 무관심이 문제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미 10년의 커리어는 무너졌고 진행하기로 한 작품 모두 보류했다. 손해를 본 금액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정신적 피해? 폭로 글이 터진 이후 집 밖을 나갈 때도 바닥만 보고 몇 주간 잠이 뭔지 모르고 살았다. 저는 감정호소문이고 익명의 얼굴 모르는 사람의 글은 진심인가"라고 토로했다.

이어 "변호사, 소속사는 돈으로 압박한 적 없고 그게 협박으로 느껴진다면 내용증명은 어떻게 보내고 타국에 있는 익명의 당신께 어떻게 상황을 전달하나"라며 "당신은 지인을 통해 변호사께 먼저 연락이 왔고 먼저 선처를 구했다. 왜 지인을 통해 사과문 내용을 보내 변호사께 의견을 여쭙나"라고 직격했다.

끝으로 그는 "다 의미 없고 빈손으로 본인과 같은 입장에서 대응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 더 이상 제 소중한 사람들, 소속사까지 피해 보는 일 만들고 싶지 않고 고생시키고 싶지 않다"며 "최소한의 품위는 지키려 했지만, 저도 인간이고 타격이 있기에 저를 지키려 다 내려놓고 얘기한다. 허위글 유포한 사람부터 악플까지 끝까지 가겠다"고 경고했다.

지난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조병규의 뉴질랜드 유학 시절 친구들에게 폭력을 행사했다는 글이 연이어 올라왔다. 이에 대해 조병규는 유학시절 사진이 임의로 도용됐고,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사람과는 일면식도 없고 폭행한 사실도 없다고 반박했지만 논란이 계속됐다.

조병규의 학폭을 주장하는 폭로자는 이날 SNS 통해 소속사가 손해배상을 거론하며 자신을 압박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조병규의 소속사에 공개 검증을 제안했다.

(사진=HB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