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패럴랙스교육(주) 사명 변경... '패럴랙스 생각열기'로 교육혁신에 총력

입력 2021-04-19 09:48   수정 2021-04-19 12:53


올해로 창립 21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대표 교육 전문기업 지앤비교육(주)가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

제21기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정식으로 `GnB패럴랙스교육(주)`로 사명을 변경하며 앞으로 `생각이 열린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혁신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대표 브랜드인 지앤비영어(초·중등 영어)와 패럴랙스학원(영어·수학·인문아트)의 통합을 의미하기도 해 교육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GnB패럴랙스교육 원종호 대표이사는 10여 년간의 연구 개발을 거쳐 2019년에 세계 3대 천재학습법에 기반한 `생각열기 학습법`을 시스템화하여 특허를 획득하고 신규 브랜드 `패럴랙스(PARALLAX)`를 론칭했다.

이를 통해 영어교육 전문 기업의 이미지를 뛰어넘음은 물론 초중등 영어, 수학 및 논술력 강화를 위한 인문아트 프로그램의 성공적 시장 진입을 이끌며 21세기 차세대 교육 플랫폼 선도 기업으로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원종호 대표이사는 프랑스 사상가 루소의 말을 인용하며, `사회가 변하려면 교육이 먼저 변해야 한다`라는 말로 운을 뗐다. 이어 시대가 변함에 따라 사회는 그에 맞는 구성원을 필요로 하는데 현재 우리나라 교육이 그 기조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음을 언급하며, 이미 사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었는데 교육이 아직도 갈피를 잡지 못하면 우리나라도 우리 자녀들도 미래가 없다고 강조했다.

원 대표는 앞으로의 시대를 다양한 분야의 기술이 함께 발전하고, 연결되고, 융합되어 산업 간 경계가 사라진다고 정의했다. 따라서 우리 자녀들이 `얼마나 많은 지식을 알고 있느냐`가 아니라 `지식을 어떻게 의미 있게 연결할 수 있느냐`, `받아들인 지식을 재해석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전했다. 지금까지의 획일화된 입시 위주의 교육을 벗어나 진정한 교육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고, 교육 혁신이 필요한 때라는 것이다.

GnB패럴랙스교육의 원종호 대표가 교육 혁신에 앞장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당초 1999년 삼성 사내 벤처로 출발하여 승승장구하던 2000년, `쌍방향 음성인식 기술`을 영어교육과 융합해 교육계 일대 혁신을 불러온 것이 GnB패럴랙스의 시작이었다. 이를 기점으로 대한민국 교육계에 에듀테크라는 새로운 영역이 생성되었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생각열기 특허 학습법`을 통해 교육의 본질을 재조명하고, 교육의 진정한 목적에 충실한 교육 플랫폼을 선보이며 교육 혁신에 재차 앞장서고 있다.

생각열기 학습법은 그 고유한 학습 체계와 이를 교육 현장에서 체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하여 특허로 인정받았다. 현재 GnB패럴랙스교육의 영어, 수학, 인문아트 모든 프로그램 전반에 생각열기 학습법이 적용되었고, 이미 차세대 통합 플랫폼도 개발 착수에 들어갔다.

평소 교육자로서의 시대적 소명의식을 강조해 온 원종호 대표는 "앞으로의 교육이 받아들인 지식을 관점을 달리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유하고 질문하는 교육`, 즉 생각열기 교육으로 전면적으로 바뀌도록 교육 혁신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세상은 사람이 바꾸고, 사람은 교육이 바꾼다고 했으니, 교육은 GnB패럴랙스가 바꾸겠다"라는 포부를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