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수·손준호 코로나19 확진…연예계 확산 시발점?

입력 2021-04-23 20:4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800명에 육박하면서 연예계에도 코로나19 주의보가 내려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뮤지컬 배우 손준호는 23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소속사가 전했다. 전날 방송인 권혁수가 확진돼 방송 일정에 차질을 빚은 데 이어 이틀 연속 연예인 확진자가 발생한 것이다.

이에 따라 다른 뮤지컬 공연들이 잇따라 취소되는 등 여파가 작지 않았다.

손준호가 출연할 예정인 뮤지컬 `드라큘라` 일정에 비상이 걸렸고, 손준호 부인 김소현이 출연 중이던 뮤지컬 `팬텀`도 이날 공연을 취소하는 등 타격을 받았다. 하지만 다행히 김소현은 검사 결과 음성이 나왔다.

또 뮤지컬 `맨오브라만차`는 스태프가 `드라큘라`에도 참여하고 있어 선제적으로 이날 공연을 취소했으며, 손준호와 `드라큘라`에서 함께하는 김도현이 출연하는 `아이위시`도 같은 조치를 했다. 뮤지컬 `광주`도 출연 배우 민우혁이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이 확인돼 이날 공연을 취소했다.

이밖에 손준호와 접촉했던 가수 김준수와 골프감독 박세리도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손준호와 김준수는 지난 21일 박세리가 진행하는 네이버나우 `세리자베스`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박세리가 검사를 받으면서 E채널 `노는 언니` 등 그가 출연 중인 방송들도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한편, 라디오 방송을 통해 권혁수와 접촉한 가수 전효성과 그룹 스테이씨는 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MBC FM4U(91.9㎒)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의 DJ 전효성과 제작진 일부는 방역 당국 지침에 따라 다음 달 3일 정오까지 자가격리를 하게 돼 오는 26일부터 일주일간 라디오는 스페셜 DJ 체제로 진행하기로 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늘어나면서 연예인뿐만 아니라 방송가 스태프 확진 사례도 급증하는 분위기다.

앞서 KBS 2TV 주말극 `오케이 광자매`는 주연 홍은희가 확진 판정을 받은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밀접 접촉해 자가 격리되면서 한 주 결방했고, SBS TV 아침일일극 `아모르파티`도 확진자가 나와 촬영을 중단하는 등 방송들도 타격을 입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조시형  기자

 jsh19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