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비 회복에 덴탈·임플란트 '들썩'

입력 2021-05-06 17:31   수정 2021-05-06 17:31

    <앵커>
    지난해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글로벌 치과치료 수요가 본격적으로 되살아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임플란트와 치과 장비 등 국내 덴탈 관련 업체들이 올해 큰 폭의 성장을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김선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구강 노출이 불가피한 치과치료 특성상 코로나19가 확산했던 지난해 전 세계 치과들은 영업을 축소하거나 중단했습니다.

    이 여파로 글로벌 매출 비중이 높은 국내 덴탈 산업의 실적도 덩달아 곤두박질 쳤습니다.

    [엄태관 / 오스템임플란트 대표 : (코로나19로 인해) 작년 글로벌 임플란트 회사들이 약 20% 역성장 했습니다. 치과 영업이 많이 위축됐기 때문입니다. 코로나가 좋아지는 쪽으로 회복되면서, 중국은 이미 회복됐고 미국도 백신 효과가 있어서 치과 영업이 정상화되다 보니까 매출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 1분기 오스템임플란트의 영업이익 25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26.1% 증가했습니다.

    디오의 경우 전년 같은 기간보다 영업이익이 46.2% 늘어난 103억원을 달성하는 등 고성장을 이어갔습니다.

    국내 임플란트업체 전체 수출액의 37%를 차지하는 중국 시장에서 경제활동이 다시 살아난 데 따른 보복 소비의 영향입니다.

    소득 수준이 높아지고, 치과의사 수가 증가하면서 중국 임플란트 시장은 코로나 사태 이전까지 연평균 30% 성장해 왔습니다.

    코로나 회복 국면에 따른 중국 시장의 이연수요 덕분에, 올해 국내 덴탈 업계는 호실적을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증권가에선 오스템임플란트, 바텍 등 국내 덴탈 기업 5곳의 2021년 합산 매출을 지난해보다 24.6% 증가한 1조 5,509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7.2% 늘어난 2,446억원으로 전망하는 가운데 백신 보급이 세계적으로 점차 확대되면서 예상치가 더 높아질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정민구 / 하나금융투자 연구원 : 기존 추정치에서 더 올라갈 수 있다고 봅니다. 또, 하반기가 업계 성수기거든요. 그래서 분기마다 서프라이즈 내면서, 2분기 실적이 나올 때 쯤이면,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는 체력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글로벌 백신 접종이 가속화되면서 코로나 리스크가 점차 엷어지는 가운데 국내 주요 덴탈 기업들은 올해부터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꼽히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개발에 중점을 두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덴탈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한국경제TV 김선엽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