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코리아', 2020 베스트 브랜드 대상·2021 크리에이터 대상 수상

입력 2021-05-10 15:27  


최근 IT 업계를 중심으로 한 라이브커머스 시장 확산으로 입점 업체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진 가운데, 라이브커머스 전문회사 `라이브커머스코리아`가 2020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대상 및 2021 대한민국 크리에이터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네이버, 카카오, 쿠팡, 배달의민족, 현대홈쇼핑,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까지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 IT, 유통 기업까지 라이브커머스에 뛰어들었다. 라이브커머스는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로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3조원으로 2023년까지 8조원, 2030년까지는 약 30조원이 예상된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자체스튜디오 확보와 쇼호스트 영입으로 라이브커머스의 기반을 다졌고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구매욕구가 높은 제품을 엄선해 체계적으로 제작하였다. 모 회사인 이비엠그룹의 빅데이터 솔루션을 더해 광고주별 IMC마케팅을 진행하여 매회 시청자 15만~20만 수준의 높은 시청률로 동시간 시청자 1위 를 달성하는 등 식품, 패션, 가전·가구 등 카테고리별 라이브커머스 진행 횟수 국내 최다 방송을 진행 중이다.

2020년부터 시작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필요로 하는 이에게 적극적인 기획 활동과 긍정적 판매 형성을 목표로 한다.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의 목적은 판매를 높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를 알 필요가 있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수년간의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 제작, 노하우를 적용해 관련된 모든 정보가 담겨 있어, 바로 시작할 수 있다"고 전했다.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할 수 있고, 중간 유통 단계 없이 현지에서 전국 어디로든 직접 배송해 가격 거품도 없앨 수 있다. 몇 개월의 시간과 몇억 원의 비용이 드는 홈쇼핑을 내가 직접 진행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은 1시간에 몇천, 몇억원의 매출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더 자세한 사항은 `라이브커머스코리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