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는 브랜드 출범 이후 지난 9일까지 국내 37만8천999대, 해외 12만1천192대 등 총 50만191대를 판매했다고 12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국산차 첫 고급 브랜드로 G90(당시 국내 차명 EQ 900)을 출시하며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렉서스 등이 격전을 벌이는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당시 현대차 부회장이었던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제네시스 브랜드 초기 기획 단계부터 외부 인사 영입과 조직 개편까지 브랜드 출범 전 과정을 기획하고 주도했다.
제네시스는 출범 첫해인 2015년 530대를 판매한 데 이어 2016년 6만5천586대를 판매했고 2017∼2019년 연평균 8만여대의 판매량을 올리며 꾸준히 성장했다.
차종별로는 대표 세단 G80이 25만6천56대로 가장 많이 팔려 제네시스 브랜드의 양적 성장을 견인했다.
GV80은 작년 한 해에만 3만8천69대가 팔린 데 이어 올해 1만8천442대가 판매되며 G80과 함께 제네시스를 이끌고 있다.
제네시스는 작년 12월에 두 번째 SUV 모델 GV70을 내놓고 올해 4월에는 G80 전동화 모델을 선보이며 차종을 다양화하고 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전용 전기차도 올해 안에 라인업에 추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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