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6월 분양

김원규 기자

입력 2021-06-01 14:07  



대우건설은 이달 생활숙박시설인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분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달 청약을 마감한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세운재정비촉진지구(이하 세운지구) 공급 물량이다.

전용면적 21~50㎡로 3-6구역 396실과 3-7구역 360실의 총 756실 규모인 이곳은 두 단지 모두 지하 6층~지상 20층으로 구성된다.

생활숙박시설은 오피스텔처럼 취사와 세탁 등이 가능하며 주택이 아니기 때문에 청약통장이 필요없다. 대출규제 및 전매제한을 받지 않는 셈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세운지구는 재개발촉진지역으로 서울 중심인 사대문안에 위치해 있다.

또 광화문중심업무지구(CBD)의 직주근접 배후지는 물론, 청계천과 접해 있어 서울 한가운데서 고급 수변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쿼드러플 역세권 입지의 편리한 교통환경이도 돋보인다.

실제 도보권에는 지하철 2, 3호선 환승역인 을지로3가역과 지하철 1, 3, 5호선 환승역인 종로3가역이 도보권내 자리해 4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을지로3가역을 통해서는 종로 도심권과 강남을 이어주는 3호선을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는 삼일대로, 소공로 등이 있어 서울내의 이동이 편리하고 남산 1, 3호 터널을 통해 강남권 진출입도 용이하다.

단지 주변에는 을지트윈타워의 대우건설, BC카드, KT계열사 외에도 SK그룹과 한화그룹, 현대그룹, KEB하나은행 등 대기업과 금융사들이 있다.

약 65만명에 달하는 관련 종사자 수요를 품을 수 있는 대목이다.

청계천 바로 앞에 위치해 청계천 수변공원을 지근거리에서 즐길 수 있다. 남산, 종묘공원, 남산골공원, 장충단공원 등의 녹지시설도 가깝다.

근처엔 경복궁, 창경궁, 덕수궁도 자리하고 있다. 또 운현초, 리라초, 숭의초 등 명문 사립초교가 위치해 있다.

생활숙박시설은 전용면적 40㎡ 및 전용 50㎡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광화문 중심업무지구에 입지하는 만큼 고소득 직장인1~2인 가구가 큰 관심을 보일 전망이다.

좌측으로는 광화문 상권, 우측으로는 패션 메카로 도약한 동대문 상권, 남측으로는 넘치는 관광객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명동상권이 갖춰져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곳은 종로 젊음의 거리와 삼청동·익선동·인사동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핫플레이스`도 인접해 향후 세운지구는 서울 도심 최대 경제권역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