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점유율 2위 올라선 LGU+, 중소 사업자와 상생 나서

양현주 기자

입력 2021-06-03 13:44   수정 2021-06-03 15:08


SKT를 제치고 알뜰폰 시장 점유율 2위에 올라선 LG 유플러스가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상생을 위한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LG 유플러스는 알뜰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U+알뜰폰 파트너스 2.0`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중소 알뜰폰 사업자가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골자다.

●LGU+, 알뜰폰 후불 가입자 확대 지원…무상 데이터 증정

LG 유플러스는 `U+알뜰폰 파트너스 2.0`을 통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후불 가입자 확대를 지원한다.

알뜰폰 시장이 수익과 성장성에 한계를 가진 선불 가입자 중심이라는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LG 유플러스는 파트너스 참여 알뜰폰 사업자들이 상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무상 데이터를 증정한다.

파트너스 참여사들은 기존 가입자 및 신규 가입자에게 최대 월 150GB의 데이터를 24개월 동안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제공한다.

데이터가 무료로 제공되는 요금제는 총 4가지로, 요금제에 따라 150GB·50GB·10GB의 데이터가 증정된다.

알뜰폰 사업자는 추가 데이터를 앞세운 요금제 출시를 통해 공격적으로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고, 기존 가입자의 이탈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KB 국민카드와 제휴를 통해 알뜰폰 전용 할인카드도 선보인다.

네이버페이·GS25·올리브영과 손잡고 2년간 총 12만 원 상당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상품`도 내놓는다.

●중소 알뜰폰 사업자 고민인 `판매·CS 채널` 지원도 확대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고질적인 고민인 `부족한 판매·CS 채널`을 보완하기 위한 지원도 확대한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고객의 요금 납부나 이용 정지 등 CS를 처리하는 매장을 기존 190여 개에서 50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추후 전국 2,000여 개 매장으로 확대를 검토할 방침이다.

파트너스 참여사를 통해 알뜰폰을 개통한 고객은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과 소매 매장을 방문해 문의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일부 대형 알뜰폰 사업자에게만 국한됐던 ‘셀프 개통’도 확대된다. 현재 파트너스 참여사 중 셀프 개통을 지원하는 알뜰폰은 5곳에 불과하지만, 연내 12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U+알뜰폰 파트너스 전용 홈페이지 UI·UX 개편 및 이통사와 동등한 수준의 서비스(가입, 개통)를 제공하는 사업자와 클린 영업이 정착된 사업자를 인증하는 `찐팬 사업자` 인증제도 운영할 계획이다.

●사업자 단말 지원 및 수익 개선…찐팬 만들기 공동마케팅

단말 제조·유통사들과 협상력이 부족한 알뜰폰 사업자를 대신해 LG유플러스가 단말 지원도 확대한다.

단말기 제조사 및 중고폰 유통 업체와 협의해 다양한 종류의 단말기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장기 재고 단말기를 파트너스 사업자에게 중고 가격으로 공급하고, U+파트너스 전용 자급제 몰을 통해 저렴하게 가격으로 자급제 단말기도 판매한다.

기존 대비 3배가량 늘어난 월 1,000대 수준의 단말기를 알뜰폰 사업자에게 제공한다는 목표다.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최대 고민인 ‘망 도매대가’도 인하한다. 업계 최저 수준의 망 도매대가를 제공해 중소 사업자의 비용 부담을 크게 낮추겠다는 전략이다.

사업자 구별 없이 U+알뜰폰 파트너스 참여 사업자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유심 출시도 추진한다.

고객은 온라인을 통해 원하는 U+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를 선택한 후, 가까운 편의점 등에서 공용 유심으로 구입해 스스로 개통할 수 있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 사업담당은 "어려운 MVNO 시장 환경 속에서도 `U+알뜰폰 파트너스`를 통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는 지속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로 알뜰폰 사업자의 질적 성장을 지원하고 알뜰폰 고객 역시 LG유플러스의 ‘찐팬’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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