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정민 친구 A씨 "유튜버·누리꾼 대거 고소"

입력 2021-06-04 18:17   수정 2021-06-04 18:17


고(故) 손정민씨 친구 A씨의 법률 대리를 맡은 법무법인이 A씨와 가족 등에 관해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게시하거나 유포하는 유튜버와 누리꾼들을 대거 고소하기로 했다.

법무법인 원앤파트너스는 4일 입장문을 내고 "A씨 및 가족과 상의해 자체 채증과 제보로 수집한 수만 건의 자료를 바탕으로 유튜브 운영자와 블로거·카페·커뮤니티 운영자, 게시글 작성자, 악플러 등 모두에 대해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원앤파트너스는 "그간 여러 차례 위법 행위를 멈춰 달라고 부탁했는데도 이에 호응하는 분들은 일부일 뿐이고, 게시물이 삭제되기는커녕 오히려 늘어나고 있
다"며 "일부 내용은 참을 수 있는 한도를 넘어서 A씨와 가족의 피해와 고통은 점점 더 심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법무법인은 ▲ A씨와 가족, 주변인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행위 ▲ 근거 없거나 추측성의 의혹 제기 ▲ 이름 등 개인정보 공개 ▲ 명예훼손·모욕·협박 등의 모든 위법행위를 고소 대상으로 삼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선처를 바라거나 고소당하지 않기를 희망하는 분들은 해당 게시물이나 댓글을 지운 뒤, 삭제 전후 사진과 함께 선처 희망 의사와 연락처를 이메일(onenp3@gmail.com)로 알려 주시면 그에 따른 조처를 하겠다"며 "이미 삭제한 분들도 삭제 전 자료를 토대로 고소가 진행될 수 있으니 연락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병원 원앤파트너스 대표변호사는 "우선 7일 유튜버 `종이의 TV`, `신의 한 수`, `김웅 기자`부터 고소하기로 했고, 고소장은 서울 서초경찰서에 낼 예정"이라며 "선처를 희망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알 수는 없지만, 전혀 없다면 최소 수만 명은 고소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원앤파트너스는 지난 1일 정 변호사가 SBS 기자와 친형제여서 SBS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A씨 측에게 우호적인 내용을 방송했다는 취지로 주장한 유튜버 `직끔TV`를 서초서에 고소했다. 이 유튜버는 고소당한 이후 `개소리TV`로 채널 이름을 바꾸고 비슷한 취지로 주장하는 영상을 다시 올렸다.

원앤파트너스는 지난달 31일 홈페이지에 공지를 올려 이 사건 관련 허위사실 유포 등에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장진아  기자

 janga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