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이 지난해 고철 376만 톤을 재활용했다.
동국제강은 10일 발간한 `2021 환경경영 보고서`에서 재활용한 고철을 통해 총 350만 톤의 철근, 형강 등 고품질 건설용 철강재를 새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동국제강에 따르면, 전기로 제강 생산 방식은 고철을 재활용하므로 철광석과 석탄으로 철을 만드는 고로 공법 대비 75%가량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
고로 제철소에만 의존해 철을 생산할 경우와 비교하면, 2020년 동국제강 전기로 제강 생산에 따른 이산화탄소 발생 저감 효과는 580만 톤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동국제강의 온실가스 배출량은 3년 연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국내 사업장 기준 온실가스 배출량은 약 183만 톤이며, 이는 전년 대비 3% 절감된 수치다.
동국제강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올해 친환경 분야 투자 비용을 전년 대비 40% 확대한 115억 원으로 늘렸고, 에너지 절감 및 효율 향상, 스마트 팩토리 실현, 탄소 저감 프로세스 개발 등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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