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이 올해 2분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987억 원, 영업이익 166억 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2.8%, 영업이익은 189.3% 증가했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1,842억 원, 누적 영업이익은 26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3%, 159.2% 늘었다.
회사측은 직전 분기에 이어 케미컬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케미컬의약품 부문에서는 2분기에만 172억 원의 매출을 올린 간장용제 `고덱스캡슐`을 비롯해 당뇨병치료제인 `네시나`, `엑토스`, 고혈압치료제 `이달비`로 대표되는 신규 편입 제품이 안정적 매출을 올렸다.
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는 자가면역치료제 `램시마`,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 3종의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이 122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성장세를 보였다.
셀트리온제약은 남은 하반기에도 주요 품목의 시장점유율 확대와 매출 증대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 원가경쟁력 강화와 제품별 점유율 확대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면서 매출은 물론 이익 측면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기존 주요 품목의 내실을 다지는 한편 신규 품목의 매출 확대도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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