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라이나생명 상담사(텔레마케터) 10명 중 4명은 재택 영업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들 중 절반 이상은 주 5회 이상 재택 영업을 할 정도로 업무 만족도가 높았다.
라이나생명은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전체 상담사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20일 기준 전체 상담사 3,200명 중 38%인 1,200명이 재택영업 실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조사에 응한 823명의 상담사 중 63%는 `주 5회 이상` 재택 영업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주 3일 이상 3.8% △주 1회 이상 3.5% △월 1일 이상 7.9% 등 필요 시에만 재택 영업을 활용하는 상담사도 있었다.
`재택 영업을 선호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45%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을 꼽았다. 대중교통이나 밀집 공간 등에서 감염이 일어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시간 절약·조용한 환경·집중 등 `효율적인 이유`를 택한 이들도 24%에 달했다.
재택 영업 환경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95%가 긍정적으로 답변했다. 절반 가까이되는 응답자가 `매우 만족`(49.9%)을 선택했고, `만족`도 26.5% 수준으로 높은 비율을 보였다. `보통`이라고 답한 이들도 18.5%였다. 불만족(2.9%), 매우 불만족(2.2%)은 한자릿수에 그쳤다.
오재혁 라이나생명 TM영업본부 상무는 "라이나생명은 상담사의 재택 영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 출근 시와 똑같은 영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하고 있다"며 "코로나가 종결된 후에도 재택영업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배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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