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가 한우세트·비대면매출 불티"...달라지는 추석선물

최진욱 부장 (부국장)

입력 2021-09-12 11:00  

귀성 보다 선물...백화점 추석선물 판매 급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이번 추석에 귀성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수요가 커지면서 주요 백화점의 추석 선물세트 매출이 급증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7~26일 추석 선물세트 예약 매출이 작년 같은 때보다 50%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중 온라인 매출은 16%로 4%포인트 늘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추석 대비 품목 수를 2배로 늘렸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한 자리에 많은 인원이 모이지 못하는 점을 고려해 대용량보다는 작은 용량의 프리미엄 상품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많은 양의 선물을 보관하는 어려움을 없애고자 받은 사람이 필요할 때마다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 나눠 받을 수 있는 `구독권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이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매출을 중간 집계한 결과 작년보다 23.1% 증가했다.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2일까지 진행한 예약 매출은 작년 대비 46% 뛰었다.
한우와 굴비 매출은 각각 28.5%, 24.2% 증가했다. 특히 100만원을 웃도는 초고가 한우 선물세트 매출은 80.5% 급증했다.
온라인 매출은 105.6% 증가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추석에 귀성 대신 선물로 마음을 표현하려는 심리가 강하게 표출되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비대면 구매를 선호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