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연박물관' 오마이걸 승희, SNS·메신저 검열 가스라이팅에 분노 폭발 "제일 싫어"

입력 2021-09-30 07:04  




도 넘은 악플부터 전 남자친구의 가스라이팅까지, `실연박물관`이 충격적인 사연에 이별을 고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KBS Joy 예능 프로그램 `실연박물관` 19회에서는 다양한 이별을 접하는 MC 성시경, 이소라, 딘딘과 인턴 큐레이터 오마이걸 승희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3MC와 승희는 개그맨 배동성의 딸인 배수진의 등장에 놀라워했다. 배수진은 "악플이 너무 심해 출연했다. 절 싫어하는 분들은 죽이려고 하시는 것 같다"고 운을 뗀 뒤, "아버지와 여행을 가는 프로그램이 시작이었던 것 같다. 방송 출연 후 `싸가지가 없다`, `김치녀다` 등의 악플이 생겼다. 아버지와 가장 친한 사이인데 오히려 그 프로그램 출연 이후 처음으로 다투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최근 돌싱 예능에 나가면서 욕을 더 많이 먹었다. "`왜 사냐`부터 시작해 제 이혼을 두고 `저러니까 이혼하지`라고 하더라. 아들에게는 `엄마를 닮아서 못생겼다`고 했다. 법적인 대응도 고민했지만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들어서 포기했다. 제 욕을 할 때는 참을 수 있었는데 가족들을 언급하니까 참을 수가 없었다"면서 `실연박물관`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털어놔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배수진은 "아이와 가족을 향한 악플은 자제해 달라"고 호소했고, 연예인으로 활동하며 악플을 경험한 적 있는 3MC와 승희 역시 도 넘은 악플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다른 사연자는 주입식 연애와의 이별을 선언했다. 전 남자친구에게서 과도한 집착과 폭언을 들으며 가스라이팅을 당했던 사연자는 "인간관계를 통제했다. SNS와 메신저를 항상 검열했으며, 제 지인들 블랙리스트 목록을 만들기도 했다"고 털어놔 충격을 안겼다. 이를 듣고 있던 성시경과 딘딘이 "자의식이 낮은 사람이다", "그 정도면 병이다"라가 한탄하며 대신 사과를 건넸을 정도.

승희 역시 "이런 게 가스라이팅이다. 제일 싫다"며 분노했고, 성시경은 "상담을 받고 도움을 청해야 한다. 너무 무섭다"고 조언을 건넸다. 이 외에도 성시경은 과거 자신이 진행한 라디오로 인해 많은 연인들이 다퉜다면서 "남자친구가 여자친구의 음악 플레이리스트에서 제 노래를 금지시켰다. 하지만 그건 가스라이팅이라기 보다 질투라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해 흥미를 높였다.

한편 `실연박물관`은 매주 수요일 밤 10시 KBS Joy를 통해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