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미터 밖에서도 또렷"...'만능 스크린' 등장

입력 2021-10-19 10:27   수정 2021-10-19 10:32


LG전자는 19일 카메라, 마이크, 화상 솔루션 등을 모두 내장한 올인원 스크린 `LG 원퀵`(One:Quick)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비대면 흐름에 맞춰 회사 또는 집 안에서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집약한 다목적 스크린이다.
4K(3천840x2천160) UHD(초고화질) 해상도 스크린에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전자칠판 등을 탑재했다.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웹 OS(webOS)를 기반으로 구동되고, 마이크로소프트(MS)의 임베디드 전용 운영체제 윈도우10 사물인터넷(IoT)이 내장돼 윈도우 기반 PC에 익숙한 소비자는 누구나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LCD 셀(Cell)에 터치센서를 내장하는 `인셀(In-cell) 터치` 기술을 적용했다. 인셀 터치 방식의 터치스크린은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하는 곳과 센서가 반응하는 부분이 일치해 터치감과 반응 속도가 뛰어나다.
기본 탑재된 자체 화상 솔루션 `원퀵 리모트 미팅` 뿐만 아니라 줌, 웹엑스, 팀스, 스카이프, 구글미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도 있다.
라인업은 55형 크기의 `원퀵 프로`와 43형 크기의 일반형 모델 `원퀵` 두 가지가 있다.
대각선 길이 약 140㎝인 원퀵 프로는 기업 및 공공기관의 화상 회의 수요에 적합한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발화자(말하는 사람) 지향 마이크가 내장돼 있어 최대 6m 거리에서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도 깨끗하게 전달한다. 카메라는 4K 해상도에 120도 광각을 지원해 선명한 화질로 한 화면에 더 많은 참석자를 보여주고 최대 4배의 디지털 줌도 가능하다.
회의 도중 메모나 녹음한 자료는 이메일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일반형 원킥은 공유오피스, 스타트업 등 중소형 사무공간과 집무실, 병원 진료실, 가정 등에서 원격진료, 재택근무, 화상회의 등 필요한 용도에 맞춰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고객이 원하는 설치 형태에 따라 이동식 스탠드, 데스크형 스탠드, 벽걸이 부품 등을 구매해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