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첫 방송 D-DAY 옥택연X김혜윤 ‘어사와 조이’, 제작진이 밝힌 관전 포인트 셋

입력 2021-11-08 09:22  




‘어사와 조이’가 웃음 포텐을 장착하고 출두한다.

tvN 15주년 특별기획 월화드라마 ‘어사와 조이’가 드디어 8일 첫 방송된다.

‘어사와 조이’는 엉겁결에 등 떠밀려 어사가 되어버린 허우대만 멀쩡한 미식가 도령과 행복을 찾아 돌진하는 기별(이혼) 부인의 명랑 코믹 커플 수사쑈다. 괴물 같은 탐관오리와 고약한 악습이 만연하는 조선. 그곳을 경쾌하게 헤쳐나가며 신박한 웃음을 선사할 어사 콤비 라이언(옥택연 분)과 김조이(김혜윤 분)의 활약에 기대가 뜨겁다. 이에 첫 방송을 앞두고 ‘어사와 조이’의 재미를 끌어올리는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웃긴데 설렌다!’…옥택연X김혜윤,기상천외 수사쇼와 신박한 로맨스 오가는 환장 케미

옥택연과 김혜윤의 변신은 최고의 관전 포인트다. 옥택연은 어쩌다 보니 암행어사가 된 허우대만 멀쩡한 허당 도령 라이언을 맡아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이언은 겉보기에는 매너리즘 만렙의 종6품 공무원이지만 사실은 장원 급제 후 홍문관 부수찬에 임명된 뜻밖의 엘리트. 옥택연은 무사태평 도령과 정의로운 어사의 모습을 능수능란하게 넘나들며 웃음은 물론 설렘까지 저격한다. 김혜윤은 행복을 찾아 돌진하는 기별 부인 김조이로 분한다. 조이는 유교의 성지에서 이혼을 외치는 남다른 기백과 어떤 상황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강철 멘탈을 소유한 인물이다. 발칙하면서도 사랑스럽고, 기특할 만큼 당찬 조이의 매력을 십분 보여줄 김혜윤의 활약이 기다려진다. 무엇보다, 다이내믹한 관계 변화를 보여줄 두 사람의 시너지에 기대가 모인다. 탐관오리를 혼쭐내는 신박한 공조부터 설레는 로맨스까지, 신들린 웃음 포텐을 장착하고 찾아올 ‘조이언’ 커플의 콤비 플레이에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개성 만렙’ 암행수사단부터 텐션 더할 연기 고수까지…빈틈없는 시너지

대환장 수사쇼에 웃음과 짜릿함을 더할 연기파 배우들 역시 빼놓을 수 없다. 환상적인 코믹 타율을 자랑하는 민진웅과 박강섭은 각각 육칠과 구팔을 맡아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한다. 이언의 심복이자 암행 메이트로 함께 하면서 웃음을 책임진다. 조이와 특별한 워맨스를 펼칠 여성 캐릭터들 역시 눈에 띈다. 조이의 개화골 동무 보리는 채원빈이 맡아 찐친 케미를 선보인다. 여기에 이상희가 광순으로 합류, 수사단의 브레인으로 활약한다. 조선판 빌런들도 흥미진진하다. 이재균은 양반 서얼들로 조직된 도적단 강변사우의 수괴 박태서를 맡아 열연한다. 믿고 보는 배우 정보석은 사대부가의 실권을 쥔 탐관오리 박승으로 분해 힘을 더한다. 왕도 주무르는 절대권력을 가진 박승에게 암행어사 이언은 눈엣가시. 그는 수사단과 대척점에 선 절대 빌런으로 나서며 재미를 배가한다. 갈 곳 없는 여인과 어린아이들을 돌보는 백정 덕봉으로 분한 배종옥의 변신도 흥미롭다. 빈틈없는 시너지로 코믹 사극에 풍성한 재미를 더할 연기 고수들의 활약도 기대를 모은다.

# ‘흥 폭발’ 대환장 수사쇼에 로맨스 한 스푼…‘꿀잼 풀패키지’ 사극 탄생

다양한 캐릭터들이 부딪치고 연대하며 만들어내는 다채로운 이야기는 ‘어사와 조이’를 이루는 또 하나의 핵심이다. 허당 도령부터 기별 부인, 종복과 여인들까지. 대단치 않은 오합지졸 수사단이 벌이는 짠내 가득한 고군분투는 유쾌한 웃음과 함께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마음만은 어벤져스에 버금가는 이들의 대환장 코믹 수사쇼가 어떻게 전국을 들썩이게 할 것인지 기대심리를 자극한다. 세상 둘도 없는 별종 콤비 이언과 조이. 날벼락 같이 만났지만, 가랑비처럼 젖어들 두 사람의 로맨스에도 기대가 쏠린다. 수사단의 여정 끝에 기다리고 있는 ‘빌런’과의 싸움 역시 주목해야 할 포인트. 조선의 악습을 뿌리 뽑고 새로운 세상을 불러내기 위한 한판 놀음. 유쾌한 웃음 속 통쾌함까지 보여줄 대환장 수사쇼의 개막이 기다려진다.

tvN 15주년 특별기획 월화드라마 ‘어사와 조이’는 8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