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닭컴`을 운영하고 있는 푸드나무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푸드나무는 3분기 연결 기준 누적 매출액 1,398억원, 영업이익은 3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1일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5% 증가했고 3분기 연결 매출액도 52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2.6% 성장하면서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푸드나무는 "지난 해부터 공격적인 마케팅이 크게 성과를 내면서 자사 플랫폼 내 신규 회원이 크게 급증했다"며 "랭킹닭컴과 신규 플랫폼들의 시너지 효과를 통한 플랫폼의 가파른 성장, 다이어트 및 간편 건강식 등의 다양한 제품, 당일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로 푸드나무의 성장이 가속화됐다"고 말했다.
높은 매출 성장세에 비해 다소 낮은 영업이익률에 대해 회사측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내수 시장에 맞춰 외형적인 성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TV, 버스, 옥외광고 등의 공격적 마케팅을 진행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푸드나무는 현재 홍콩과 몽골, 베트남, 인도네시아, 북미 지역 외에도 필리핀, 호주, 말레이시아 등으로 해외 진출을 확대했다.
한편, 지난달 기준 푸드나무의 플랫폼 회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38% 증가해 211만명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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