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데뷔곡 'Happy Death Day' MV 500만 뷰 돌파…국내외 화제성 입증

입력 2021-12-14 12:20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의 데뷔곡 `Happy Death Day`(해피 데스 데이) 뮤직비디오가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 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12월 6일 오후 6시 데뷔 디지털 싱글 `Happy Death Day`와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표하고 가요계 정식 데뷔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Happy Death Day` 뮤비는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50만 회를 돌파한 데 이어 일주일 만인 13일 오전 기준 500만 뷰를 넘어서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타이틀곡 `Happy Death Day`는 가장 행복하고 축하받아야 할 날 차가운 진실을 마주한 상황을 그렸다. Z세대 화법으로 표현한 직설적인 가사와 시원시원한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져 국내외 음악팬들로부터 "반복 재생을 자극하는 중독적인 곡"이라는 평을 얻으며 사랑받고 있다.

뮤비 속 멤버들은 즐거운 생일 파티 현장에 광대 분장을 하고 나타나 장난꾸러기 면모를 드러냈다. 또 이내 카리스마 넘치는 프로 뮤지션으로 변신해 화려한 밴드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배경 전환, 밝게 빛나는 네온사인, 독특한 스타일링 등은 지루할 틈 없이 뮤비를 가득 채우며 글로벌 K팝 팬들을 매료시켰다. 화려한 영상미와 멤버들의 박력 넘치는 연주 또한 이들의 남다른 화제성에 열기를 더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데뷔 첫 주 활약을 펼치며 `Z세대 대표 K-밴드`의 잠재력를 입증했다. 12월 10일 KBS 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11일 MBC `쇼! 음악중심`, 12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격해 에너제틱한 퍼포먼스와 강렬한 사운드를 선사했다. 악기 구성, 보컬 실력, 비주얼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완성형 밴드`라는 호평과 함께 데뷔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한 이들은 지난 7일 MBC FM4U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를 포함한 여러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인답지 않은 유쾌한 입담을 자랑해 청취자들을 즐겁게 했다. 이들은 무대 밖 비글미가 풍기는 반전 매력으로 K팝 팬들은 물론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향후 폭풍 성장을 기대케 했다.

한편 JYP의 아티스트 레이블 스튜디오 제이(STUDIO J)가 DAY6(데이식스)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보이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 드러머이자 리더 건일을 필두로 키보디스트 정수와 오드(O.de), 기타리스트 가온과 준한(Jun Han), 베이시스트 주연까지 총 6인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작사, 작곡은 물론 직접 악기 리코딩까지 담당하는 음악적 역량과 팀 고유의 세계관을 접목해 K-밴드의 새로운 장을 열 역대급 신예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