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 수익만 700억"…'힛트쏭', 명불허전 '겨울 연금 끝판왕' 대거 소환

입력 2021-12-24 06:54   수정 2021-12-24 10:31





`이십세기 힛트쏭`에서 레전드 겨울송을 소환한다.

24일 밤 8시 방송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시청자 PICK 연말만 되면 소환되는 겨울 연금 힛트쏭`을 주제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날 `힛트쏭`은 매년 연말에 듣고 싶은 겨울 노래를 소개한다. 이번 특집 역시 시청자가 직접 뽑은 곡으로 차트를 구성, 크리스마스이브 분위기를 훈훈하게 달군다.

포지션의 `아이 러브 유(I Love You)`는 뮤직비디오 덕분에 겨울 대표곡으로 뽑혀 궁금증을 자아낸다. 배우 차승원, 신하균, 이요원 등 톱스타가 대거 출연했기 때문. 설원에서 펼쳐지는 세 사람의 열연이 한 편의 겨울 영화를 연상케 해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가슴 시린 사랑 이야기를 떠올리게 하는 이문세의 `옛사랑` 또한 빼놓을 수 없다. 과거 윤민수, 아이유 등 내로라하는 가요계 레전드 후배 가수들이 커버한 `옛사랑` 무대도 `힛트쏭`을 통해 다시 한번 만나볼 수 있다. MC 김희철과 김민아는 `옛사랑` 커버 당시 18살이었던 아이유의 앳된 모습에 탄성을 내지르는가 하면, "목소리에 슬픔이 있다"며 감성에 젖어든다.

배우 소지섭, 임수정 주연의 KBS2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OST로 유명한 박효신의 `눈의 꽃`도 순위에 오른다. 특히 박효신은 기존의 창법을 벗어나 깔끔하고 시원한 보컬을 구사하기 위해 일주일 이상 `눈의 꽃`을 녹음했다고 알려진다. 김민아는 "크리스마스이브에 박효신 씨의 달달한 캐럴을 들으면 얼마나 행복할까"라며 팬심을 드러낸다.

번외 차트에서는 전 세계인들에게 익숙한 크리스마스 캐럴을 다룬다. 이 가운데 1994년부터 2017년까지 `올 아이 원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한 곡으로 약 700억 원의 로열티 수익을 벌어들인 머라이어 캐리가 `겨울 연금 끝판왕`에 등극한다.

`시청자 PICK 연말만 되면 소환되는 겨울 연금 힛트쏭`은 24일 밤 8시 KBS Joy `힛트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