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살’ 공승연, 기대를 확신으로 바꾼 ‘올라운더’

입력 2022-01-17 07:50  


|_$}

‘불가살’의 믿고 보는 서사, 공승연을 향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tvN 토일드라마 ‘불가살’이 높은 완성도의 세계관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극중 600년 전 전생의 단솔이자 현생의 민시호 역을 맡은 배우 공승연이 매회 진한 여운을 남기는 서사와 시청자의 마음을 흔드는 열연으로 안방의 호평을 이끌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과거의 단솔과 현재의 민시호를 오가며 가슴 시린 모성애부터 애틋한 로맨스까지, 다채로운 연기로 극을 채우고 있는 공승연의 서사 포인트를 짚어봤다.

# 세계관의 초석을 다진 ‘첫 등장’

공승연은 600년 전 불가살의 저주를 받은 단활(이진욱 분)의 아내이자 단극(정진영 분)의 딸 단솔로 분해 첫 등장부터 압도적인 서사로 이목을 사로잡으며 세계관의 초석을 다졌다. 남편 단활을 미워하면서도 신뢰하는 면모, 아들 아찬을 살리기 위해 목숨까지 내놓는 처절한 모성애를 그린 공승연의 열연은 극적 긴장감을 조율하는 저력을 발휘하며 시청자의 기대를 완벽히 충족시켰다.

# ’관계의 중심’, 현생의 민시호

전생의 단솔이 초반부 전개에 완성도를 높였다면, 민상운(권나라 분)의 동생이 된 현생의 민시호는 단활과 민상운 사이 관계의 중심으로 극의 핵심 주역으로 자리하고 있다. 민시호로 돌아온 공승연은 먼저 외적으로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극 중 단활은 물론 보는 이들에게도 신선한 충격을 안겼고, 전생을 잊은 민시호를 담아내는 과정에서 능청스러운 연기로 반전 매력을 더하며 시청자를 다시 한번 매료시켰다. 또 전생의 인연인 단극의 환생 권호열, 아찬의 환생 남도윤(김우석 분)과 투덕거리면서도 서로를 챙기는 뜻밖의 가족 케미를 선사하기도.

# 비밀을 품은 ‘키 플레이어’

전생은 잊었지만, 손을 잡으면 혼의 기억을 보는 단솔의 능력은 민시호에게 그대로 전해졌고 혼란이 가중되는 상황 속 민시호의 능력은 극 전개의 속도를 급속도로 끌어올리는 흡입력을 보여주고 있다. 민시호로 인해 혜석(박명신 분)의 기억이 드러나며 궁금증을 더하는 동시에 모든 실체가 드러나지 않은 현 상황에서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무엇보다 과거와 현재가 현저히 다른 캐릭터가 생명력을 얻고 시청자를 사로잡을 수 있었던 건 공승연의 연기력 때문. 단솔과 민시호의 모든 서사를 이끄는 공승연은 혼돈을 겪는 심리를 깊이 있는 감정 연기로 풀어내며 입체적인 캐릭터로 완성했고, 회를 거듭할수록 캐릭터의 상황에 완연히 녹아들며 긴장과 몰입을 고조시키고 있는바. 공승연이 보여줄 앞으로의 이야기에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공승연의 팔색조 매력이 돋보이는 드라마 ‘불가살’은 매주 토, 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