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아온 맹추위!! 피부장벽 지키는 ‘보습크림’ 추천

입력 2022-02-04 14:36   수정 2022-02-04 16:21

추위와 난방으로 건조해진 피부 방치하면 피부장벽까지 손상
김정문알로에 ‘큐어 배리어 릴리프 크림’ 등 부드러운 제형의 산뜻한 제품 소개
봄을 알리는 입춘(立春)을 맞았지만 다시 찾아온 추위와 과도한 난방으로 피부 곳곳은 건조함이 지속되고 있다. 건조한 피부를 오랫동안 방치하면 외부 유해요소를 차단하는 피부 장벽까지 무너질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평소 클렌징 후 수분크림을 통해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으로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겨울용 수분크림의 풍부한 제형에 부담을 느끼는 사용자를 위해 가볍고 부드러운 흡수감을 제공하는 보습크림을 소개한다.

● 김정문알로에 ‘큐어 배리어 릴리프 크림’… CLA 성분 및 항산화 증가, 콜라겐 생성능 향상

알로에 전문기업 김정문알로에의 ‘큐어 배리어 릴리프 크림’은 알로에 아보레센스에 독자적인 발효 기술을 적용한 천연원료 ‘알로에 바이옴’을 함유했다. 저온 및 저분자 추출을 통해 피부 장벽 회복을 돕는 CLA(공액리놀레산) 성분은 47배 높아졌고, 항산화 효과도 증가했다.



알로에베라잎즙과 병풀추출물, 시어버터, 비즈왁스, 세라마이드 등의 함량을 늘려 보습과 진정 효과를 더했으며, 임상 통해 △168시간 수분홀딩 △진정 △항산화 △콜라겐 생성능 △피부 장벽 및 치밀도 개선 △미백 △각질 및 주름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입증했다. 탄탄한 버터크림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마무리도 장점이다.

●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엑토인 인퓨즈드 크림’… 보습 장벽 및 3중 코어 보습 자랑

닥터자르트의 ‘세라마이딘 엑토인 인퓨즈드 크림’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엑토인(Ectoin®)’ 성분과 닥터자르트만의 독자 성분 ‘5겹 세라마이드’의 시너지 효과로 무너진 보습 장벽을 케어하고, 단 1회 사용으로 150시간 동안 지속되는 보습력을 자랑한다.



주성분 ‘엑토인’은 수분과 만나게 되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피부 속 코어 보습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엑토인 배리어’를 형성하고, ‘5겹 세라마이드’는 무너진 지질층 사이 사이에 보습 충전하며, ‘배리어 콤포트’가 건조로 인해 들뜬 각질과 당김을 즉각적으로 케어해 3중 코어 보습을 완성해준다. 부드러운 발림성과 가볍게 흡수된다.

● 네오팜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2배 이상 빠르고 깊은 흡수력과 장벽 개선율 효과

네오팜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크림’은 특허성분 `오메가 세라마이드`를 포함한 트리플 세라마이드 성분을 2만ppm 함유해 외부 환경에 의해 무너진 피부 속 공간을 촘촘히 메워 피부 장벽을 더 탄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쫀쫀한 텍스처는 세안 후 얼굴에 바르면 끈적임 없이 스며들어 꽉 찬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일반 크림 대비 2배 이상 빠르고 깊은 흡수력을 인정받았으며, 제품 사용 하루 만에 2배 빠른 장벽 개선율과 함께 피부 3중 보습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약산성, 로우 알러젠 향 처방과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코스네이처 자담유 ’큐바이옴 하이드로 크림’… 바이옴 에너지의 피부 겉과 속 더블 케어

코스네이처 자담유의 ‘큐바이옴 하이드로 크림’은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스킨코어 성분이 배합된 ‘바이옴 에너지’가 피부 생태계를 개선해 피부 장벽과 보습막을 강화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와 수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마이크로바이옴 기술과 고보습 세럼 성분을 통해 피부의 겉과 속을 더블 케어하고, 6종의 피부 유산균과 5가지 스킨 코어 성분을 사용해 피부 유익균과 유해균을 조절해주는 한편, 2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 자극 지수 0.00%의 저자극 제품 인정도 받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