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인원'에 쏟아진 맥주캔..."골프팬 버킷리스트 등극"

입력 2022-02-13 13:11   수정 2022-02-13 13:21

미국 PGA투어 피닉스오픈 홀인원에 열광
"골프팬 버킷리스트에 올랐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홀인원이 나오자 `골프 해방구`에 모인 관중들이 관중들이 기다렸다는 듯 맥주캔과 음료수병을 폭죽처럼 쏘아 올렸다.



샘 라이더는 13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의 TPC스코츠데일(파71·7천261야드)에서 열린 PGA 투어 WM 피닉스 오픈(총상금 820만달러) 3라운드 16번 홀(파3)에서 홀인원을 기록했다.

124야드 거리에서 라이더가 친 티 샷이 그린에 떨어진 뒤 그대로 홀에 들어가자 3층 규모의 16번 홀 관람석을 꽉 채운 관중들은 일제히 환호와 함께 마시던 맥주캔과 음료수병을 코스에 던졌다.

2015년 프란체스코 몰리나리(이탈리아) 이후 7년 만에 나온 홀인원이었기에 관중의 흥분은 쉽게 가시지 않았다.

금세 코스 곳곳이 맥주캔과 음료수병으로 뒤덮이면서 대회 관계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이를 치우기 위해 경기가 15분 정도 중단됐다.

PGA 투어 개인 첫 홀인원을 기록한 라이더도 캐디와 손을 치켜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같이 경기를 하던 다른 선수들도 하이 파이브를 나누며 축하했다.

정숙을 요구하는 다른 대회와 달리 `골프 해방구`로 불리는 피닉스 오픈에서는 음주·가무와 고성방가 응원이 허용되기 때문에 가능한 장면이었다.



피닉스 오픈은 하루 최대 20만 명 안팎의 관중이 들어차며 PGA투어에서 가장 관중 친화적 대회로 꼽힌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대회에서는 하루 관중을 5천 명밖에 받지 못했지만, 올해는 다시 관중석을 전면 개방해 예전의 모습을 되찾았다.

특히 라이더가 홀인원을 기록한 16번 홀은 코스 사방을 3층짜리 관람석으로 에워싸 최대 2만 명까지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

로마 시대 검투사들이 결투를 벌이던 콜로세움을 연상케 하는 관람석에서 관중들은 선수들의 플레이에 소리 내 환호하거나 야유를 보냈다.

25년 전인 1997년 대회에 출전했던 타이거 우즈가 이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했을 때도 관중들은 맥주캔과 음료수병을 던지며 환호했었다.

라이더는 16번 홀 홀인원에도 불구하고 11번 홀(파4)에서 더블 보기를 기록하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전날 공동 13위에서 공동 29로 16계단 하락했다.

하지만 라이더는 경기를 마친 뒤 "마치 세계 1위에 오른 기분이었다"며 홀인원을 기록한 소감을 밝히며 즐거워했다.

이번 시즌 신인인 인도계 미국 선수 사히스 티갈라가 단독 선두를 달렸고, 디펜딩 챔피언 브룩스 켑카(미국)가 선두와 1타 차인 2위에 기록했다.

(사진=PGA투어 유튜브 캡처/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