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는 오는 8일부터 `오비`, `한맥`, `카스` 등 맥주제품의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7.7% 인상한다고 2일 밝혔다.
오비맥주가 국산 브랜드 제품의 가격을 올리는 것은 2016년 11월 이후 약 6년 만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공급망 차질 여파로 각종 원재료와 부자재 가격이 급등했다"며 가격 인상의 배경을 설명했다.
1위 맥주업체인 오비맥주가 가격을 올림에 따라 경쟁사들도 조만간 가격 인상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하이트`와 `테라`를 제조하는 하이트진로 측은 "가격 압박 요인이 업계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라며 "아직 확정된 내용은 없지만 내부적으로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클라우드`를 판매하는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현재로선 가격 인상과 관련해 결정된 게 없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3일부터 참이슬과 진로 등 소주 제품의 출고가격을 7.9% 인상했다. 이에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가 하루뒤인 24일부터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진로 등 하이트진로의 소주 가격을 100원씩 올렸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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