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콘텐츠 마켓 OGQ는 글로벌 POND5가 보유한 AP, 로이터, DJI, NFL 등의 이미지, 비디오, 음원 저작권을 사용자가 저가에 무제한으로 사용하고, 12만 크리에이터가 1,700만 팬과 연결될 수 있도록 연동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독점 계약을 통해 OGQ마켓 사용자는 높은 수준의 이미지, 비디오, 음원 등 저작권 콘텐츠를 기존 90만 OGQ 크리에이터의 2억여 개 콘텐츠와 함께 월 정액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저작권 콘텐츠 시장의 고비용 문제와 복잡한 라이선스 정책으로 사용자의 저작권 준수를 어렵게 했던 문제점들을 이번 서비스 론칭과 함께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콘텐츠 판매의 60%를 크리에이터에게 배분함으로써 정상적인 수익 배분 이행과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다.
동영상, 이미지, 음원, 애프터이펙트, 3D모델 등 저작권 콘텐츠를 라이센싱하는 POND5는 전 세계 12만 5천여개의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저작권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마켓플레이스다. 고품질의 콘텐츠로 개인 및 기업 크리에이터의 파트너사로 성장하고 있으며 TV, 영화, 광고, 게임, 웹사이트 제작 등 다양한 전문 분야에 필요한 저작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장원 OGQ 마켓서비스본부 본부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12만 명의 크리에이터가 더 많은 팬과 연결되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용자에게는 고품질의 콘텐츠를 적정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저작권 콘텐츠 마켓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