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입은 현대카드…공연티켓도 NFT로 판매

장슬기 기자

입력 2022-03-08 09:58  



현대카드가 현대카드의 공연·음반 등 브랜딩 활동에 NFT(대체 불가능 토큰)를 접목한 다양한 시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디지털 자산이다. 최근에는 음악과 미술, 게임 등 문화 콘텐츠들이 NFT로 발행·거래되면서, 그 가치가 더욱 높게 평가받고 있다.
현대카드는 이와 같은 NFT를 활용하면 현대카드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적 자산을 활용해 고객의 경험을 더욱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현대카드는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UNDERSTAGE)`에서 열리는 공연에 NFT를 적용하는 `언더스테이지 NFT 티켓` 서비스를 선보인다. 오는 19~20일 열리는 `현대카드 Curated 72 이랑`의 공연 티켓의 일부를 NFT 티켓으로 판매하는 것이다.

이번 NFT 티켓의 가장 큰 혜택은 언더스테이지 1열 중앙에서 공연을 관람하는 것이다. 또 언더스테이지 백스테이지를 포함해, 현대카드 뮤직라이브러리와 바이닐앤플라스틱 등 현대카드 스페이스를 둘러보는 프라이빗 투어도 누릴 수 있다. 이랑이 사인한 실물 포스터와 함께, 이랑이 직접 제작한 아트워크를 NFT화 해 제공한다.

구매는 오는 12일 오픈 예정인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 NFT 티켓 BETA`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가격은 12만원으로 일반 티켓(6만6000원)보다 비싸지만, 공연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함께 아트워크 NFT로 가치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현대카드는 또 `현대카드 다이브(DIVE)` 앱을 통해 진행하는 `팬메이드 라이브(Fan-made LIVE)`에 참여한 관객에게 NFT를 제공하는 `팬메이드 라이브 NFT 굿즈(Goods)` 프로젝트도 시범 실시한다.

이번 팬메이드 라이브 뮤지션은 래퍼 `pH-1`으로, 오는 8일부터 다이브를 통해 팬들의 요청과 질문을 받을 예정이다. 그리고 참여한 팬들에게는 팬들의 질문들로 디자인 된 pH-1의 이미지를 NFT로 제작해 라이브 영상이 공개되는 이달 28일 제공한다.

이에 앞서 이달 4일 현대카드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트위터에 현대카드의 NFT 기반 문화 마케팅 활동에 관한 공식 채널 `현대카드 민츠`를 오픈했다. 민트(mint)는 `화폐를 주조하다`라는 뜻으로 최근에는 `NFT 발행`을 가리키는 말로 쓰인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향후 LP 등 한정판 바이닐 선구매권을 활용한 NFT를 발행하는 등 특히 컬처 서비스를 대상으로 NFT를 보다 폭넓게 활용할 계획"이라며, "NFT가 단순한 디지털 자산의 개념을 넘어 현대카드의 새로운 브랜딩 수단으로서 고객과 더 많은 영감을 주고 받는 도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