南 대선에 입 연 北 "역대 최악·역거운 선거"

입력 2022-03-12 13:15  



북한 선전매체들이 남한의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두고 `가장 역겨운 대선`, `역대 최악의 선거`라며 깎아내렸다.

선전매체 `통일의메아리`는 12일 "남조선 언론들이 이번 선거가 역대 최악의 선거였다고 개탄했다"며 이번 대선에 대한 남측 언론의 부정적 평가만을 모아 소개했다.

남한 언론을 인용하는 형식이긴 하지만, 대선에서 보수야당을 대표하는 윤석열 당선인이 승리한 데 대한 북한의 불편한 속내가 엿보인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 매체는 남한 언론들이 `역대급 비호감 대선이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붙었다`, `후보들의 비호감 지수는 역대 최고로 치솟았고 그에 반해 정책경쟁은 자취를 감췄다`고 평가한 점을 강조했다.

매체는 특히 "(남한) 언론들은 주요 외신들도 추문과 말다툼, 모욕으로 얼룩진 가장 역겨운 대선이라고 평했다"며 이번 대선 결과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우회적으로 드러냈다.

또 `갈등과 혐오, 분열의 양상이 두드러졌다`, `상대 진영을 향한 끊기지 않는 네거티브 공세는 물론 고소, 고발, 폭력과 협박으로 얼룩졌다`는 남한 언론의 분석을 소개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선거유세 중 둔기 피습을 당한 일을 사례로 들며 극한으로 대립한 정치 상황 탓에 폭행과 협박이 난무했다는 남한 보도가 있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선거 기간 후보자 벽보 훼손 사건과 금품수수, 허위사실 유포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가 끊이지 않았고 `부정 선거 의심을 불러일으킨 사전투표 부실 관리 논란까지 총체적 난국이었다`는 평가도 곁들였다.

앞서 북한 조선중앙통신과 노동신문은 대선 이틀 만인 11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당선됐다고 단 한 문장으로 보도했을 뿐 아직 공식 평가를 하지는 않았다.

다만 북한 입장을 대변하는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 기관지 조선신보는 전날 이번 대선 직후 남한의 여러 단체가 `전쟁을 막는데 촛불로 나서자`는 입장을 표명했다고 전하며 이번 대선 결과에 대한 부정적 입장을 숨기지 않았다.

윤 당선인은 선거 기간 내내 북한의 행태를 비난해 왔고, 지난 10일 당선 인사에서는 "북한의 불법적이고 불합리한 행동에 대해서는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하되 남북대화의 문은 언제든 열어둘 것"이라고 대북정책의 방향을 제시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