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해진 (여자)아이들, 컴백 준비완료 ‘I NEVER DIE’

입력 2022-03-14 17:20  




(여자)아이들이 첫 번째 정규앨범 `I NEVER DIE`로 돌아온다.

첫 번째 정규앨범 `I NEVER DIE`는 (여자)아이들에게 주어진 것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편견에 대한 그들의 감정과 생각들을 고스란히 담아낸 앨범이다.

그들의 컴백 소식은 오랜 시간 옆을 지켜준 팬덤 `네버랜드`를 비롯해 수많은 글로벌 케이팝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타이틀곡 ‘TOMBOY’는 (여자)아이들 특유의 당당한 애티튜드가 마음껏 드러나는 곡으로, “I’m not a doll”, “Just me I-DLE”과 같은 직설적인 가사가 듣는 이로 하여금 통제 불가능한 괴짜 캐릭터를 떠올리게 하며 한층 과감한 매력을 선사한다. 아울러 (여자)아이들의 유니크한 보이스와 거칠고 웅장한 악기 사운드가 어우러진 훅(hook), 그리고 분위기가 고조된 순간 흘러나오는 중독성 넘치는 변주 구간 또한 이 곡의 관전 포인트다.

이외에도 (여자)아이들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수록곡들은 다시금 그들의 독보적인 그룹의 색깔과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시킬 전망이다.

`콘셉트 장인`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이번 앨범에서도 파격적인 비주얼 변신을 시도했다. 아슬아슬한 누아르풍의 `RiSKY`버전, 여유롭고 쿨한 리벤지 스쿼드 콘셉트의 `CHiLL`버전, 제멋대로지만 미워할 수 없는 주인공을 표현한 `SPOiLED`버전으로 구성된 세 가지 비주얼 콘셉트는 (여자)아이들의 성숙해진 표정 연기와 비주얼을 담아내며 다양한 감정선을 예고했다.

여기에 `(여자)아이들표 자작곡`이 더해진 이번 앨범은 그들의 진정성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정규 1집 `I NEVER DIE`는 소연의 자작곡인 타이틀곡 `TOMBOY`(톰보이), `말리지마`, `VILLAIN DIES`(빌런 다이스), `MY BAG`(마이백), `TOMBOY (CD Only)`, 민니의 자작곡 `ALREADY`(얼레디), `ESCAPE`(이스케이프), 우기의 자작곡 `POLAROID`(폴라로이드), `LIAR`(라이어)까지 총 9개의 트랙이 담겼으며 그동안 쌓아왔던 (여자)아이들의 내공을 폭발시키며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아내 한층 폭넓어진 음악적 역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해 발표한 미니 4집 ‘화(火花)’는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52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의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국내외 음악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각인시킨 바 있다.

매 앨범마다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과 음악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거침없는 행보를 보여준 (여자)아이들은 이번 컴백을 위해 누구보다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준비를 마쳤다.

한편, (여자)아이들의 정규 1집 `I NEVER DIE`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