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핵심지역 조성 단지 주목, '월배역 그랜드원' 3차 조합원 모집

입력 2022-03-22 17:38  


올해 연초 분양시장 분석결과 전국 각지의 핵심지역에 조성되는 단지들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1, 2월 전국 청약 접수에 나선 단지는 총 59개 단지였으며, 이 중 54.2%에 해당하는 32개 단지(‘포항자이 디오션’, ‘래미안포레스티지’, ‘광주탄벌서희스타힐스’ 등)가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1월 청약 결과를 분석해보면, 우수한 입지환경을 갖춘 단지들은 무난하게 1순위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경북 포항 중앙동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가능한 ‘포항자이 디오션’를 비롯, 부산 분양시장 최대어로 손꼽히는 ‘래미안포레스티지’ 등이 각각 124.02 대 1, 58.98 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정부 규제가 강화된 이후 분양 시장 내 옥석 가리기가 심화되는 분위기다. 하지만 전국 각 지역 내 우수한 주거환경을 갖춘 입지에 분양에 나선 단지들의 경우 여전히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실수요자라면 고민 없이 내 집 마련에 나서는 편이 좋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 달서구 일대 월배역 초역세권에 ‘월배역 그랜드원’이 3차 조합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지하 3층부터 지상 47층까지 8개 동 규모로 전용 59ㆍ84㎡ 아파트 999가구 및 메디컬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다. 앞서 1차분 조합원 모집이 단기간 내 완료됐고 2차분 모집도 성공적으로 마감한 바 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월배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대구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앞산순환로, 월배로 등 도로망을 통해 인접 지역으로 쉽게 오갈 수 있고, 남대구IC가 가까워 중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수월하다.

단지 인근 월배유치원을 비롯, 월배초, 진월초, 월서중, 월배중, 대서중, 대건고 등의 학권이 갖춰있고 월배시장,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롯데백화점, CGV 등 문화시설이 단지 주변에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이밖에, 진천동행정복지센터와 나사렛종합병원이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는 등 생활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최근 공세권이 주거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단지 바로 옆으로 오복공원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가 가능할 전망이다. 대천동 선사유적지, 월광수변공원 등도 인근에 있어, 입주민들의 여가선용 여건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