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브랜드 에어독(Airdog)이 한국공기청정협회(KACA)가 부여하는 CA(Clean Air) 인증을 획득했다.
CA 인증 마크는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소비자에게 제품의 성능에 대한 객관적 척도를 제공하기 위해 실내공기청정기 단체표준(SPS-KACA002-132)의 인증심사 기준에 따라 엄격히 심사 후 적합으로 판정된 제품에만 부여하는 것으로 까다로운 통과 기준에 맞게 신뢰도가 높다. 이번 인증에 에어독은 X8s에 이어 X3s, X5s 모두 획득했다.
에어독 살균 공기청정기는 프리 필터, 이온장 필터, 집진 필터, 촉매 필터 등 총 4가지의 필터로 구성된다.
동물의 털, 머리카락 등 큰 먼지를 걸러주는 프리 필터를 통과하면 이온장을 생성하는 이온장 필터에 의해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포름알데히드 등을 제거하고 집진 필터에서 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입자를 흡착, 촉매 필터를 통해 유해가스 분해 및 탈취 과정을 거쳐 공기를 정화한다. 특히, TPA 정화 기술을 도입한 집진필터는 붙어 있는 잔여물들을 물에 세척하여 제거할 시 교체 없이 반영구적 재사용이 가능하다.
브랜드 관계자는 “필터 교체 없이 세척만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버려지는 필터들의 환경 폐기물을 줄일 수 있다. 장기적으로도 환경 문제에 많은 고민이 담긴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