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지, 사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조진웅X이하늬X한예리X변요한X정호연X김민하와 한솥밥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4-07 12:25  

정인지, 사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조진웅X이하늬X한예리X변요한X정호연X김민하와 한솥밥




배우 정인지가 사람엔터테인먼트(이하 사람엔터)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전 세계 공개와 동시에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Apple TV+ ‘파친코’에서 선자(전유나, 김민하, 윤여정 역)의 어머니 양진 역을 맡아 깊이 있는 연기로 호평을 얻고 있는 배우 정인지가 사람엔터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정인지는 EBS 청소년 드라마 `학교 이야기`에서 아역으로 데뷔한 이래, KBS `학교4`,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마리퀴리`, `데미안`, `아일랜더`와 연극 `연필을 깎으며 내가 생각한 것`, `언체인`, `렁스`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연기 내공을 쌓아왔다. 또한 애니메이션 `변신 자동차 또봇`의 성우로서 활약하기도 했다.

사람엔터 이소영 대표는 "정인지는 뮤지컬, 연극, 영화, 드라마 등 수많은 작품을 거치며 착실하게 탄탄한 연기 내공을 쌓아온 배우"라고 전하며 "맡은 배역마다 통찰력 있는 캐릭터 분석으로 무궁무진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온 정인지가 앞으로도 분야를 가리지 않고 폭넓은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폭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정인지는 Apple TV+ `파친코`를 통해 입증됐듯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용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배우이다. 앞으로 사람엔터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배우 정인지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2022년 최고의 작품이란 찬사를 받고 있는 Apple TV+ `파친코`를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정인지의 행보에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사람엔터에는 공명, 권율, 김민하, 김성규, 김성식, 박규영, 변요한, 엄정화, 이기홍, 이주영, 이하늬, 전채은, 정호연, 조진웅, 최수영, 최원영, 최희서, 한예리 등의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자선 단체 화보, 다양성 영화 프로젝트 G-시네마 사업, 환경 캠페인 `LET`S SAVE THE EARTH`와 `2021 기후 변화 줄이는 도시숲 만들기` 조성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및 환경 보호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또한 2021년 개봉한 영화 `유체이탈자`를 제작했고, 웨이브 오리지널 영화 `데드맨`을 제작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