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상업지구 인근 택지지구 아파트,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공급 예정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4-27 14:49  

중심상업지구 인근 택지지구 아파트,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공급 예정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택지지구 아파트의 분양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택지지구 내에서도 중심상업지구를 가까이에 둔 단지들이 주목 받고 있다.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운 아파트는 대형마트, 쇼핑몰, 학원가, 대형서점 등 다양한 인프라가 집중돼 있어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고 수요가 탄탄해 환금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여러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입지가 더욱 각광받으며, 주택시장에서 역세권, 학세권 등에 뒤이어 핵심 키워드로 부상 중이다.

실제로 광교신도시의 경우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울수록 아파트 시세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운 `e편한세상 광교`는 4월 초 기준 3.3㎡당 시세가 4,265만원에 형성돼 이 단지가 위치한 이의동의 시세를 리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4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분양한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57.2대 1로 검단신도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이 단지 바로 옆에 대규모 상업용지가 개발 중인 만큼 검단에서도 손꼽히는 우수한 입지여건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몰린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러한 가운데, DL이앤씨가 오는 5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지축지구에서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을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8층, 3개동, 전용면적 84㎡ 총 33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으로 구성된다.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예상되며, 수도권 대규모택지지구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수도권 거주자에게 우선공급(고양시 1년 이상 거주자 30% / 경기도 6개월 이상 거주자 20% / 그 외 수도권거주자 50%)이 적용되는 만큼 지역 내/외 수요자들에게 주목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단지는 지축지구 중심상업지구가 가장 가까운 단지 중 하나로, 단지 남측 약 100m 거리에 지축지구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한다. 중심상업지구 내 상업시설은 현재 조성 중이며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으로, 각종 생활 인프라가 주변으로 풍부한 만큼 높은 주거편의성을 자랑한다. 또한 스타필드, 이마트트레이더스, 이케아, 롯데몰, 은평성모병원 등 인근 은평뉴타운, 원흥ㆍ삼송지구의 대형 인프라도 모두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이 단지는 지축초, 지축중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오는 2023년에는 지축2초(가칭)까지 개교할 예정으로 지축지구의 초등학교 과밀 문제의 해소가 예상된다. 더불어 장릉천, 북한산, 이말산, 노고산, 오송산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이 인근에 위치해 종로, 광화문 등 도심업무지구(CBD)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신사역, 교대역, 고속터미널역까지도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GTX-A노선 연신내역이 2024년(예정) 개통되면 연신내역에서 삼성역까지 약 10분대로 도달할 수 있어 강남권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삼송로와 통일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도로교통망도 다양하게 형성돼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