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취임식 날 국회의사당 주변 도로 12시간 통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5-04 16:01  

대통령 취임식 날 국회의사당 주변 도로 12시간 통제



제20대 대통령 취임 행사가 열리는 10일 국회대로, 여의서로, 의사당로 등 국회 인근 도로가 오전 1시부터 오후 1시까지 12시간 동안 전면 통제된다. 행사 당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낮 12시 30분까지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에서는 열차가 무정차 통과한다. 지하철 5호선은 6회 증회 운행한다.

서울시는 대통령 취임 행사 당일 도로 통제 등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행사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오전 9시~오전 10시 5호선을 6회 증회 운행한다. 또 취임식 종료 전후 인파가 몰려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국회의사당역 출입구를 폐쇄하고 인근의 여의도역 및 여의나루역으로 분산 이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여의도·여의나루역을 경유하는 5호선은 6회 증회해 운행 간격을 6~7분에서 5분으로 단축한다. 5, 9호선 모두 비상대기열차를 각각 1대씩 준비해 비상 상황 시 긴급 투입한다.

국회의사당역은 행사 당일 오전 11시 30분까지 1·6번 출입구를 봉쇄하고 오전 11시 30분부터 낮 12시 30분까지는 6개 출입구 전체를 전면 봉쇄한다. 이 시간에는 열차도 무정차 통과한다.

아울러 지하철 승강장 및 대합실 질서 유지를 위해 국회의사당역, 여의도역, 여의나루역에 안전 및 안내요원을 평소 16명에서 76명으로 늘려 배치한다.

에스컬레이터 및 엘리베이터, 스크린 도어 등 시설물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행사 종료 시까지 직원들이 순환하며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인근 도로 통제 구간을 경유하는 버스 노선은 모두 우회 운행한다.

통제 구간은 국회대로 의원회관 앞~서강대교 남단(0.9㎞), 여의서로 의원회관 앞~국회뒷길~서강대교 남단(1.6㎞), 의사당로 국회 앞~여의도역(0.9㎞)이며 총 18개 버스 노선이 해당한다.

서강대교~국회대로 노선은 여의서로, 의사당대로~국회의사당역 노선은 여의나루로 방향으로 우회해 다닌다. 우회 버스 탑승객은 우회 구간 내 있는 모든 정류소에서 임시 승·하차할 수 있다.

월드컵로 월드컵경기장교차로~구룡사거리(2.0㎞) 구간은 행사차량 임시 주차를 위해 하위차로만 부분 통제되고 버스는 모두 정상 운행한다.

원활한 도로 소통을 위해 시는 영등포구와 합동으로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여의대로, 여의동로 등 주변 도로에서 불법주정차 특별단속을 한다.

버스 우회운행 및 도로통제 정보는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 홈페이지(http://topis.seoul.go.kr/) 또는 120다산콜센터(☎ 1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서울시,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