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러브 다이브’, 음악방송 7관왕 등극…활동 종료에도 ‘커리어하이 ~ing’

입력 2022-05-06 11:5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4세대 대표 그룹` 아이브(IVE)가 활동 종료 후에도 음악 방송 1위에 오르며 커리어하이를 이어갔다.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5일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두 번째 싱글 `LOVE DIVE (러브 다이브)`의 동명의 타이틀곡 `LOVE DIVE`로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아이브 리더 안유진은 소속사를 통해 “‘러브다이브’ 활동이 끝난 상태라 기대 못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데뷔 이후 처음으로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하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다이브 너무 고마워요! 앞으로 아이브 좋은 활동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트로피를 통해 아이브는 `LOVE DIVE` 컴백 이후 일곱 번째 음악방송 최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앞서 아이브는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 등 각종 음악 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슈퍼 루키` 면모를 보였다.

아이브의 `LOVE DIVE`는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어 보라는 당당하고 거침없는 메시지를 담아낸 노래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퍼커션 사운드가 주를 이룬 다크 모던 팝 장르의 곡이다.

아이브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기세를 확장해나갔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의 극찬 속에 지난해 12월 발표한 데뷔곡 ‘ELEVEN(일레븐)’은 지상파 트리플 크라운을 포함한 음악방송 13관왕 및 발매 5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최근 발표한 `러브 다이브` 음원과 함께 국내외 빌보드,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아마존뮤직, 애플 뮤직, 오리콘 차트, 라인뮤직, QQ뮤직 등 글로벌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대중성까지 입증, 아이브는 ‘4세대 대표 그룹’으로서 탄탄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도 `러브 다이브` 챌린지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으며 `#LOVEDIVE` 해시태그가 포함된 영상 조회수는 일주일 만에 2억 뷰를 훌쩍 넘기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