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10일 오후 5시 위클리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 등지를 통해 먼데이가 커버한 자우림의 ‘스물다섯, 스물하나’ 영상을 깜짝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스물다섯, 스물하나’ 커버 영상은 10일 스물 한 살 생일을 맞은 먼데이가 팬들을 위해 특별히 선사하는 선물이다. 공개된 약 3분 가량의 영상 속에서 먼데이는 화창한 5월 봄날의 맑은 날씨와 어울리는 청량한 음색과 눈부신 비주얼을 뽐내며 눈과 귀를 함께 사로잡았다. 특히 최근 동명의 드라마를 통해 사랑 받은 곡인 만큼 영상이 공개 된 후 많은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후 오후 8시에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필름 카메라 이미지를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먼데이는 지난 3월 종영한 왓챠 오리지널 음악 예능 ‘더블 트러블’을 통해 2AM 임슬옹, 공민지, 장현승, 효린, 블락비 태일, 초아, SF9 인성, KARD 전지우, 위아이 김동한 등 쟁쟁한 선배 가수들과 함께 경쟁하고 수준급의 무대를 꾸며 호평을 자아낸 바 있다. 또 지난해에는 MBC ‘복면가왕’에 ‘제비뽑기’로 출연하는 등 탄탄한 보컬 실력을 인정 받아 글로벌 K팝 팬들로부터 ‘차세대 보컬리스트’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먼데이가 속한 그룹 위클리는 2020년 ‘신인상 6관왕’을 거머쥐며 단숨에 ‘슈퍼 루키’로 등극했다. 특히 미니 3집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은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공식 뮤직비디오 유튜브 1억 조회수 돌파를 기록하고 美 TIME-英 NME 등 유명 해외 매체에서 주목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과시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 3월 발표한 싱글 1집 ‘Ven para(벤 파라)’를 통해 ‘자체 최고’ 초동 판매 기록을 경신하며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한 위클리는 최근 라디오, 예능 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맹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