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맥주 시장에서 2007년부터 16년째 1위를 기록 중인 국산 맥주가 한국 소비자들과 만난다.
오비맥주는 홍콩의 국민 맥주 `블루걸(Blue Girl)`을 내달 1일부터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블루걸은 오비맥주가 1988년부터 홍콩 현지 판매사인 젭슨그룹과 손잡고 제조업자설계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수출하고 있는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다.
출시 당시 오비맥주는 중국 본토에 비해 유럽 스타일의 진한 맛을 선호하는 홍콩인들의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블루걸의 수입은 한국 기술로 만든 국산 맥주가 해외로 수출돼 성공을 거둔 후 역으로 국내에 소개되는 첫 번째 사례이다.
국내에 출시되는 블루걸은 기존의 수출 제품과 동일한 500ml 캔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5%다.
독일식 양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조한 필스너 계열의 라거 맥주로, 쌉싸름하면서도 시원한 청량감과 부드러운 끝 맛이 특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진한 맛과 청량감, 부드러운 끝 맛으로 홍콩인의 미각을 충족시킨 블루걸이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도 충분히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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