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란과 혼돈 담았다’ 미니 7집 빅톤 “지금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건 믿음과 그 믿음에서 탄생한 간절함“

입력 2022-05-31 17:15  


대세 보이그룹 빅톤(VICTON)이 신곡 ‘Stupid O`clock(스투핏 어클락)’을 발표한다.

빅톤(강승식, 허찬, 임세준, 도한세, 최병찬, 정수빈)은 3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Stupid O`clock(스투핏 어클락)’을 포함한 미니 7집 ‘Chaos(카오스)’를 발표하고 약 4개월 만의 초고속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같은 날 오후 8시 빅톤은 대면 및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팬 쇼케이스를 통해 신곡 ‘Stupid O`clock’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빅톤의 미니 7집 `Chao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31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렸다.

빅톤은 ”지난 앨범인 ‘크로노그래프’도 그렇고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 부담보다는 관심을 가져주는 분들께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인사를 전했다.

빅톤의 미니 7집 ‘Chaos’는 ‘시간 3부작’의 역대급 서사를 이을 두 번째 챕터로, 스스로 주체가 되지 못하고 정해진 미래를 살아가는 데 오는 혼란과 혼돈을 담았으며 빅톤 멤버들의 더욱 성숙하고 깊어진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빅톤은 ”‘카오스’는 시간 3부작의 두 번째 이야기다. ‘크로노그라프’가 시간으로부터 탈출하는 내용을 담았다면 ‘카오스’에는 탈출 이후 느끼는 혼돈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Stupid O`clock’을 포함해 총 6개 신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특히 ‘In Love’와 ‘Dear. young’ 작사진에 각각 정수빈과 강승식이 이름을 올려 특별함을 더했으며, 도한세는 수록곡 전곡 랩 메이킹에 참여해 빅톤만의 색깔과 음악적 성장을 느낄 수 있는 앨범이 될 계획이다.

타이틀곡 ‘Stupid O`clock’은 밤늦은 시간 혹은 이른 새벽을 이르는 말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밤을 맞이해야 하는 이들에게 시간이 전하는 메시지를 사랑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화려한 베이스라인의 움직임과 시그니처 소스가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하며, 멤버들의 섹시하면서도 유니크한 보컬이 돋보이는 팝 댄스 곡이다. 오마이걸, 트와이스 등과 작업한 Anna Timgren과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등과 작업한 Justin Reinstein 등 유명 글로벌 프로듀서진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빅톤은 ”‘스투핏 어클락’은 밤늦은 시간이나 이른 새벽 시간을 뜻하는 단어다. 시간이 전하는 메시지를 사랑에 빗댄 가사로 표현한 곡이다“라며 ”후렴 부분이 ‘커즈 유어 마인드’라는 가사가 있는데, 그 부분이 킬링 포인트인 것 같다“고 소개했다.

빅통은 이어 “곡명 후보가 많았다. 원래 제목은 ‘목마’였는데 시간에 관한 제목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 나와 ‘스투핏 어클락’을 곡명으로 결정했다”며 “지난번 활동 때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Stupid O`clock’ 뮤직비디오는 엑소, 백현, NCT 127, 레드벨벳 등과 작업한 웅희(wwhh)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감각적인 영상미와 웅장한 세계관을 풀어낸 스토리텔링으로 남다른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안무에는 세계적인 안무팀 저스트절크(Just Jerk)의 황규홍 안무가가 참여해 유혹적이면서도 강한 카리스마가 묻어나는 퍼포먼스를 완성시키는 등 ‘K팝 대세 군단’이 총출동했다.

빅톤은 ”티저 영상이 전작 ‘그리운 밤’ 뮤직비디오와 대조되는 부분이 있다. 그런 부분들을 추측하시는 걸 보면서 우리가 바랬던 닫힌 결말 아닌 열린 결말로 생각해주시는 걸 느꼈다“면서 ”다양한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빅톤은 지난 1월 싱글 3집 ‘Chronograph(크로노그래프)’를 발표하고 국내 주요 음원차트 및 아이튠즈 4개국 톱10에 진입하며 성공적인 활동을 펼쳤다.

빅톤은 ”많은 보이그룹이 컴백 하는 걸로 안다. 우리는 보컬, 랩, 사운드 면에서 정말 자신 있다. 그게 저희만의 실력의 차이점이라고 생각한다”며 “또 멤버들 각자 꾸준히 개인 활동을 해왔는데, 그러면서 좋은 모습 보여줘 각자 위치에서 팀을 빛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빅톤은 이어 ”7년이라는 시간이 굉장히 긴 시간인데도 버틸 수 있었던 건 팬들이 계셨기 때문이다. 그리고 멤버들의 믿음과 단합력, 의지를 하다 보니 힘들고 지칠 때도 멤버들을 통해 얻은 기운으로 잘 버틴 것 같다“며 ”우리는 될 거란 믿음을 굉장히 많이 갖고 있었다. 그 덕분에 또 다른 원동력, 간절함이 생겼다. 지금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건 믿음과 그 믿음에서 탄생한 간절함인 것 같다“고 말했다.

31일 미니 7집 ‘Chaos’를 발표하는 빅톤은 같은 날 오후 8시 대면 및 1theK(원더케이) 유튜브 채널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팬 쇼케이스를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빅톤의 신곡 ‘Stupid O`clock’은 3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