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이 첫 솔로 앨범의 트레일러 영상과 티징 타임테이블을 공개하고 뜨거운 여름을 예고했다.
나연은 오는 6월 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첫 번째 미니 앨범 `IM NAYEON`(아이엠 나연)을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이에 앞서 JYP엔터테인먼트는 7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신보 콘셉트를 확인할 수 있는 트레일러 영상과 티징 타임테이블을 오픈하고 글로벌 원스(팬덤명: ONCE)를 기쁘게 했다.
먼저 트레일러 영상 속 나연은 다양한 콘셉트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찰떡 소화해 내 눈길을 끌었다. 반짝이는 무대에 올라 보컬리스트의 자태를 뽐내는가 하면, 우아한 드레스를 입고 클래식한 매력을 발산해 고전 영화 속 주인공을 떠올리게 했다. 붉은 입술 모양의 전화기, 비눗방울 등 형형색색 소품과 체리가 그려진 깜찍한 의상으로 특유의 과즙미를 뿜어냈다.
함께 공개된 타임테이블에는 솔로 앨범의 티징 일정이 담겼다. 이에 따르면 나연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콘셉트 포토, 14일부터 16일까지 베일에 싸인 새 콘텐츠 `IM SNIPPET`(아이엠 스니펫), 21일 앨범 스니크 피크, 22일과 23일 뮤직비디오 티저를 차례로 선보인다. 앨범 발매 당일인 24일에는 컴백 라이브로 팬들과 만나고 이어 미국 인기 음악 프로그램 `MTV Fresh Out Live`(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에 출연해 신곡 `POP!`(팝!) 퍼포먼스를 펼친다.
나연의 솔로 데뷔곡 `POP!`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톡톡 튀는 에너지가 돋보이는 곡으로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유명 작가진이 총출동해 완성했다. 지난달 31일 트와이스 공식 틱톡 채널을 통해 신곡 `POP!` 음원 일부를 선공개했고 국내외 K팝 팬들로부터 `나연이 장르 그 자체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상큼한 곡이다` 등의 호평을 얻으며 완곡을 손꼽아 기다리게 했다.
신보명 `IM NAYEON`은 본명 `임나연`을 의미하는 동시에 "I`M NAYEON" 즉 "내가 바로 나연"이라는 특별한 존재감을 표현하고 있다. 나연은 수록곡 단독 작사 참여, 트와이스 발매 앨범 최초 타 아티스트 피처링 곡 발표 등 노력과 시도를 기울인 첫 솔로 음반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롭게 발돋움할 전망이다.
한편 나연의 미니 1집 `IM NAYEON`과 타이틀곡 `POP!`은 6월 24일 오후 1시 정식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